‘시밀러룩’이 올 여름 스타일링 트렌드로 주목받고 있다. 과거 커플들이 완전히 동일한 아이템을 착용해 유대감을 드러내는 ‘커플룩’이 유행했다면, 최근에는 디테일만 비슷하게 맞춰 부담스럽지 않게 통일감을 살리는 ‘시밀러룩’이 세련된 스타일링 매칭 방법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사진=닥스

개성을 살려 센스있게 컬러, 패턴, 소재 등 디자인 포인트에 리드미컬한 변화를 주면서도 통일감은 놓치지 않는 ‘시밀러룩’은 커플뿐만 아니라 ‘시밀러룩’을 활용해 ‘패밀리 룩’을 완성에 힘쓰는 젊은 부모 소비자들에게도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이런 트렌드에 발맞춰 패션업계에서는 ‘시밀러룩’을 완성할 수 있는 스타일리시한 아이템을 잇따라 출시하고 있다.

영국 감성을 담은 정통 유러피언 스타일 닥스 슈즈는 시밀러룩 트렌드에 어울리는‘데일리 커플 펀칭 스니커즈’ 남성용(DMX038)과 여성용(DLS038)으로 각각 출시했다. 시원한 사이드 펀칭 처리와 트렌디한 콤비 디자인이 돋보이는 커플 시밀러룩 아이템으로, 여름철 발에 땀이 많은 고객들에게 적합한 쿨 패션 아이템이다. 두 제품 모두 천연 소가죽 소재 사용과 가볍고 부드러운 몰드창으로 쿠션감을 더해 뛰어난 착화감으로 활동이 많아지는 여름철에 적합하다.

닥스 ‘데일리 커플 스니커즈’는 단조롭지 않은 구성으로 ‘커플 시밀러룩’ 아이템으로 적합하며, 캐주얼부터 세미 정장까지 다양한 스타일링에 매치해도 잘 어울릴만큼 활용도 높은 것이 장점이다. 화이트와 아이보리 등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컬러감과 세련된 디자인, 편안한 착화감으로 여름철 휴가 및 여행을 즐기는 커플 또는 부부들이 함께 사용하기 좋은 제품이다.

사진=NBA

한세엠케이는 아동복 브랜드 NBA 키즈에서 특유의 오리지널리티와 스포티즘을 살려 성인 제품과 동일한 디자인의 티셔츠와 스윙맨 저지 등을 ‘여름 패밀리 룩’ 아이템으로 선보였다. 화이트, 블랙 등 데일리하게 입기 좋은 베이직 컬러를 비롯해 톡톡 튀는 컬러의 제품까지 동시에 출시해 티셔츠만으로도 포인트를 줄 수 있다.

특히 지난해 완판을 기록한 ‘NBA P.E 에디션 시리즈’는 밀도 높은 조직감과 중량감을 갖춘 고급 소재를 사용해 장시간 변형없이 착용 가능하다. 또한 ‘슬리브리스 티셔츠’는 넉넉한 핏으로 제작되어 편안하면서도 통기성이 우수해 기온이 높은 여름철 착용하기 좋다.

사진=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

아웃도어 브랜드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은 여름 시즌을 맞아 ‘오버핏 반팔 티셔츠’ 시리즈를 출시했다. 기능성이 우수한 고급 소재와 여유있는 핏으로 매년 여름 높은 판매율을 기록한 스테디셀러로, 친구와 연인과 떠난 여행지에서 시밀러룩으로 코디하기에 안성맞춤이다.

비치지 않는 적당한 두께감과 땀 흡수력이 우수한 원단을 사용해 쾌적한 착용감으로 여름철 활동성을 더했다. 또한 고열 가공 처리로 세탁 후 옷의 변형을 최소화했으며, 텐션과 복원력이 뛰어난 립 원단에 더블 스티치 봉제기법을 적용해 목 부분 늘어짐을 방지했다. 

사진=골 스튜디오

축구 문화에 기반을 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골 스튜디오는 펫-웨어 업계 점유율 1위 브랜드 몽슈슈와 함께 콜라보레이션 라인업을 선보였다. 반려견도 가족 구성원이라는 인식으로 제작된 이번 콜라보레이션 아이템은, 반려견과의 시밀러룩 완성을 돕는 아이템이다.

골 스튜디오와 몽슈슈는 반려견용 티셔츠와 백팩은 물론, 메쉬 소재의 하네스, 반려견과 함께 이동 시 유용한 캥거루 백까지 총 4종으로 라인업을 구성했다. 이번에 선보인 아이템은 축구 기반의 패션 브랜드와 반려견용 굿즈라는 신선한 조합으로 스포츠를 사랑하는 애견인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