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남국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문재인 대통령 아들의 오피스텔 시세차익에 의혹을 제기한 곽상도 미래통합당 의원을 비판했다.

사진=연합뉴스

6일 김 의원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그래서 곽 의원은 잠실 재건축 아파트로 얼마쯤 벌어셨는지, 한 10억원?”이라며 “제발, 제발 국민이 짜증나게 하는 정치 공세, 언론이 가십거리로 쓰는 그런 정치 공세 말고 진심으로 대한민국 미래를 위해서 '정책 토론'하자”며 곽 의원에게 호소했다.

앞서 곽 의원은 정부의 부동산 정책 문제점을 공격하는 과정에서 “문 대통령 아들 준용씨도 현 정부의 부동산 가격 상승 혜택을 받은 수혜자 중 한명이다”며 “2014년 4월 서울 구로구의 주상복합아파트 84㎡를 3억1000만원에 매수, 2020년 1월 5억4000만원에 매도해 2억3000만원의 수익(매수가격 대비 74% 이익)을 올렸다”고 말했다.

곽 의원은 “문준용씨가 2014년 구입할 당시 신한은행으로부터 대출을 받았다”며 “현직 대통령 아들은 박근혜 정부 때 은행으로부터 대출을 받아 부동산을 구입했는데 문재인 정부에선 대출을 받아 아파트를 사기도 어려워졌다”라고 비난했다.

이에 김 의원은 “곽상도 의원이 20대 국회 재산 신고한 내역을 보면 올 상반기까지도 서울시 송파구 신천동 장미아파트 건물 141.00㎡를 보유하고 있었던 것으로 확인된다”면서 “국토부 실거래가나 부동산 거래 정보를 보면 (해당 아파트는) 최근 5년 사이에 최소 6~7억에서 10억 가까이 올랐는데 한마디로 미쳤죠”라고 곽 의원의 발언을 지적했다.

김 의원은 “저는 의원님께서 송파구 재건축 아파트를 얼마에 사서 시세차익을 얼마나 얻었는지 궁금해하지 않겠다. 그냥 의원님이 돈 많고 투자 잘하신 거라 생각하겠다”면서도 “하지만 국회의원이니까 폭로성, 일회성 근거 없는 의혹 제기는 그만하고 정책을 함께 고민하자”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