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의 생활이 늘어나면서 자연스레 삼시세끼 식사를 책임질 주방 가전들도 주목받고 있다. 맛과 건강에 이어 편리함까지 갖춘 제품들을 알아본다.

# 가정간편식에 제격, 보쉬 '인덕션 전기레인지'

프리미엄 가전 브랜드 보쉬가 최근 출시한 '인덕션 전기레인지'는 가정간편식 조리에 강점을 지닌 제품이다. 최대 7.4kW의 강력한 화력을 지원하며, 17단계로 세밀한 온도 조정이 가능해 화력이 중요한 볶음이나 튀김류도 조리에 적합하다. 

온도는 숫자식 키패드 다이렉트 셀렉트 프리미엄을 통해 원하는 화력 단계를 직관적으로 선택하고 조정할 수 있다. 여기에 함께 탑재된 파워 부스터 기능을 사용하게 되면 17단계 최고 화력에서 40% 더 강한 화력으로 작동 가능해 많은 양의 물을 짧은 시간 내 끓일 때 효과적으로 사용 할 수 있다.

# 온도·시간 조절 가능, 필립스 '스마트 센싱 에어프라이어'

필립스코리아의 '스마트 센싱 에어프라이어'는 필립스와 전문 셰프들이 협업을 통해 개발한 스마트 센싱 AI 기술이 탑재됐다. AI 기술을 활용해 냉동 간편식은 물론 통닭, 고구마구이, 통삼겹살 등 다양한 요리를 한 번의 터치로 조리할 수 있다. 

또한 식자재의 익힘 상태를 일일이 점검할 필요가 없다. 조리 중간에도 재료의 상태에 따라 온도와 시간이 자동 변경되므로 음식이 부분별로 익거나, 조리되는 등의 걱정을 덜 수 있다.

# 다양한 조리법을 한 번에, SK매직 '광파 오븐 레인지'

SK매직의 '광파 오븐 레인지’는 디지털 다이얼과 터치 버튼 하나로 다양한 메뉴를 쉽고 간편하게 요리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히든 광파그릴 방식으로 원적외선과 함께 발생한 강력한 열풍이 음식물 속까지 균일하게 조리할 수 있으며, 높은 열효율로 조리시간도 단축한다. 

여기에 전자레인지 기능을 더해 최대 900W-1000W 의 고주파 출력으로 간편 데우기는 물론 해동까지 더 편리하고 강력하게 조리 가능하다. 일반적인 전기 오븐과 달리 360도 회전 턴테이블 방식을 적용해 요리의 모든 면을 균일하고 빠르게 조리할 수 있다. 

또한 에어프라이 기능도 함께 탑재돼 있어 치킨, 냉동만두 등 튀김류의 가정간편식을 비롯해 베이글, 소시지구이, 먹태구이 등 다양한 식재료를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다.

# 당질은 낮추고 맛은 올리고, 쿠쿠 '트윈프레셔 마스터셰프 저당 밥솥'

쿠쿠전자는 당질을 절감하면서 밥맛은 맛있게 유지하는 '트윈프레셔 마스터셰프 저당 밥솥'을 출시했다. 이번 제품은 특허 출원 중인 쿠쿠만의 당질 저감 기술력이 적용돼 일반 백미를 최대 33.6% 당질을 저감시키면서 밥맛은 그대로 유지하는 것이 특징이다.

에코 스테인리스 내솥 안에 당질 저감 트레이를 넣어 당질(탄수화물)을 머금은 물이 저당 트레이의 작은 구멍을 통해 내솥 바닥으로 배출하는 구조로 설계됐다. 급∙배수 밸브의 세척이 필요 없어 편리하고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편한 취사가 가능한 자동모드와 차지고 맛있는 저당질 밥을 취사할 수 있는 수동모드 2가지로 선택할 수 있다. 또한 개인의 취향과 상황에 맞춰 저당질 15와 30 단계별로 선택할 수 있다. 2중 모션 패킹, 에코 커브드내솥, 대기전력 차단 스위치, 다이렉트 터치 기능 등도 탑재됐다.

# 신소재 기술로 편리하고 안전하게, WMF '퓨전테크 퍼펙트 프리미엄'

독일 프리미엄 주방용품 브랜드 WMF가 선보인 '퓨전테크 퍼펙트 프리미엄'은 30여가지 이상의 천연 미네랄과 특수 강철이 일체형으로 결합돼 만들어진 소재 퓨전테크로 만들어졌다. 여기에 올인원 컨트롤 손잡이를 장착해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신소재 퓨전테크는 1300도 고온에서 녹인 천연 미네랄 원재료를 드로잉 가공된 강철 소재 냄비 몸체에 입히고, 또 한번 860도 고온에서 열처리해 미네랄과 강철 몸체가 일체형으로 결합되는 공정 과정을 거쳐 생산된다.

자연 그대로의 소재로 만들어진 만큼 재료의 맛과 향, 영양을 오래도록 유지시켜 주며, 천연 미네랄의 향균 효과로 유해한 균의 증식을 막아준다. 또한 스테인리스 스틸 소재보다 단단하며 스크래치와 마모에 강해 녹슬거나 변색이 거의 없이 오래도록 새 것과 같이 사용할 수 있다.

올인원 컨트롤 손잡이는 쉽게 분리가 가능해 세척과 보관을 더욱 편리하고 위생적으로 관리할 수 있으며 열기, 닫기, 압력 조절을 한번에 할 수 있다. 압력은 음식 재료에 따라 2단계로 사용할 수 있다. 

사진=각 사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