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맨이 돌아왔다’가 시청률에 이어 콘텐츠 영향력 지수까지 잡으며 시간대 변경에도 불구, 승승장구 중이다.

사진=KBS 2TV '슈퍼맨이 돌아왔다' 제공

지난달 31일 CJ ENM과 닐슨코리아가 발표한 3월 넷째 주(3월 23일~3월 29일) 콘텐츠 영향력 평가지수(CPI) 집계에 따르면 KBS 2TV '슈퍼맨이 돌아왔다'(이하 '슈돌')가 비드라마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CPI는 방송 프로그램에 대한 소비자들의 온라인 반응을 활용한 콘텐츠 영향력 지수로, 국내 주요 포털의 검색자 수, 소셜 버즈량, 동영상 조회 수를 측정해 통합지수를 산출한다.

최근 '슈돌' 방송에서는 축구선수 김영권, 가수 개리의 가족이 등장하며 국내 주요 포털 사이트 실시간 검색어와 클립 영상 조회 수에서 상위권에 자리했다.

지난 3월 23일 방송에서 동 시간대 1위, 일요 전체 예능 1위(닐슨코리아 제공, 전국 기준)까지 차지한 '슈돌'은 지난주 방송에서도 1위의 자리를 지키며 일요 예능 최강자임을 입증했다. 

'슈돌'은 지난해 12월부터 일요일 밤 9시 15분으로 시간대를 옮겼다. 이에 일부 시청자들은 우려를 표하기도 했지만 이번 시청률과 CPI 집계를 통해 여전한 인기를 보여줬다. 한편 '슈퍼맨이 돌아왔다'는 매주 일요일 오후 9시 15분 방송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