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음료, 유통업계는 오늘도 다양한 먹거리를 내놓고 있다. 간편함과 더불어 새로운 맛을 찾아 헤매는 혼자남녀들을 위해 주목할 만한 미식 신제품을 '전지적 참견'해 소개한다.

‣ 서울우유 – '바나나 카톤 300'

서울우유협동조합은 리얼 바나나 우유 ‘서울우유 바나나 카톤 300’ 신제품을 출시했다.

이번 제품은 ‘K-밀크’ 인증을 받은 서울우유 1등급 A원유에 바나나 페이스트를 듬뿍 담아낸 제품으로 바나나 고유의 풍미와 달달하고 부드러운 맛이 특징이다. 바나나를 갈아 넣은 퓨레를 사용해 실제 바나나와 유사한 맛을 구현해냈다.

또한 장 운동을 활발하게 도와주는 식이섬유가 3000mg이나 함유돼 다이어트와 변비 개선에 효과적이다. 수입탈지분유 및 색소도 일체 첨가하지 않았다.

‣ 메이징에이 – '모듬 바비큐 전채' 외 4종

SG다인힐의 광동요리 전문 중식 브랜드 메이징에이는 ‘모듬 바비큐 전채’ ‘광동식 돌판 소갈비’ ‘흑초 탕수육’ ‘닭날개 라즈지’ 신메뉴 4종을 선보였다.

'모듬 바비큐 전채'는 바삭한 식감의 포크밸리, 향신료의 향과 달콤함이 어우러지는 목살 차슈, 짭조름하면서 담백한 닭고기 차슈, 부드러운 식감의 항정살 차슈, 새콤달콤하게 무쳐낸 해파리 냉채로 구성된다.

'광동식 돌판 소갈비'는 소갈비를 광동식 소스에 재운 후 돌판에 조리해 부드러운 식감과 향을 살려 맛과 향을 모두 만족시키는 요리며, '흑초 탕수육'은 향과 감칠맛이 좋아 돼지고기와 잘 어울리는 흑초를 베이스로 조리해 흑초의 깊은 풍미를 함께 느낄 수 있는 탕수육이다.

'닭날개 라즈지'는 튀겨낸 닭을 다시 매운 고추와 볶아내는 요리로 한국인의 입맛에도 잘 맞는 매콤함을 입혔다. 닭고기의 맛을 더하기 위해 광동식 시즈닝으로 염지해 조리한 것이 특징이다.

한편 신메뉴 출시 기념으로 신메뉴 1종 주문 시 칭따오(640ml) 한 병을 무료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테이블 당 최대 4병까지 증정하며 기간은 4월 3일부터 5월 31일까지다.

‣ 리브레 – '나초'

스페셜티 커피 전문 기업 커피 리브레는 스페셜티 인스턴트 커피 ‘나초’를 출시했다. 언제 어디서나 물이나 우유만 부으면 즐길 수 있는 싱글오리진 인스턴트커피다. 케냐 싱글오리진으로 응다로이니 지역에서 생산한 SL28, SL34 품종, 수세 가공 방식의 커피다.

‘나초’는 내용물을 컵에 넣고 물이나 우유만 부으면 쉽게 커피 음료를 제조할 수 있다. 특히 찬 물이나 우유에도 잘 녹기 때문에 핫, 아이스 음료 모두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 달콤커피 – 건강 음료 5종

다날의 프랜차이즈 커피 전문 브랜드 달콤커피는 하루 한 잔으로 간편한 건강 관리에 도움을 주는 건강 음료 5종을 출시한다. 환절기 시즌에 어울리는 ‘하루 건강차’, 해독 작용에 도움을 주는 ‘데일리 클린 주스’로 구성된다.

‘하루 건강차’ 2종은 면역력 증진, 기관지 강화에 도움을 주는 한방 건강 재료를 활용했다. ‘대추 쌍화차’는 달짝지근한 대추와 알싸한 쌍화의 조화로운 향미를 느낄 수 있으며, ‘배 도라지차’는 시원하고 달큰한 배즙과 개운한 도라지향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데일리 클린주스’는 신선한 과일과 채소를 콜드프레스 방식으로 가공한 프리미엄 해독 주스다. ‘사과당근 주스’ ‘레몬밀싹 주스’ ‘오렌지파인 주스’ 3종으로 구성돼 취향에 따라 즐길 수 있다. 물 한 방울 넣지 않은 100% 착즙 과채 주스에 시트러스한 레몬향으로 상큼함까지 더했다.

‣ 11번가X코리아식품 – '김보성 매의리포차' 7종

11번가는 제조사와 함께 공동기획한 간편식 안주 ‘김보성 매의리포차’ 신제품 7종을 단독 출시한다.

축산가공식품 전문 제조기업 코리아식품과 함께 공동기획한 간편식 안주 ‘매의리포차’ 시리즈는 ‘매운 막창’ ‘훈제 막창’ ‘매운 닭발’ ‘불 껍데기’ ‘쭈꾸미삼겹’ ‘닭갈비’ ‘돼지갈비’로 주로 포장마차에서 판매되는 인기 메뉴 7종이다. 3일 하루 단독 출시를 기념해 전 상품 30%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매운 막창’은 양파, 생강, 마늘로 잡냄새를 제거한 막창을 양념 숙성 후 직화구이 한 뒤 2차 양념배합으로 잡내가 없고 중독성 강한 매콤한 맛, ‘훈제 막창’은 참나무로 훈연해 잡내 없이 쫄깃한 맛이 특징이다. 

‘쭈꾸미삼겹’과 ‘매운 닭발’은 양념 배합 후 향신료 없이 직접 불에 구워 익혀 고소한 불맛이 일품이다. ‘돼지갈비’는 신선한 양념 입자가 살아있어 풍미가 더해졌다. 후라이팬이나 전자레인지에 3~5분 가열 후 기호에 따라 각종 야채나 소스를 더해 먹으면 된다.

사진=각 사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