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통합당 황교안 대표가 문재인 대통령을 만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에 대해 국민 앞에 사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사진=연합뉴스

황 대표는 28일 국회에서 열린 문 대통령과 여야 4당 대표의 회동에서 “우한 코로나 사태는 인재”라며 “오늘 대통령은 깊이 국민 앞에 사죄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그것이 대한민국 국정 수반으로서 최소한의 도리이자 국민에 대한 예의”라고 덧붙였다.

황 대표는 “우한 코로나 사태는 중국으로부터 시작된 감염병 확산 사태였다. 그러나 점차 우리나라의 우한 코로나 사태는 인재의 성격을 띠게 됐다”며 “지금 이 위기의 배경에는 정부 대응 실패가 결정적 영향을 미쳤다”고 비판했다.

그는 “무엇보다 초동대처에 실패했다”며 “중국발 입국금지 조치가 위기 초반에 반드시 실시돼야 했다. 우리 당은 물론 국민과 전문가들이 얼마나 줄기차게 요구하고 호소했나. 그러나 대통령은 듣지 않았다”고 지적했다.

이어 “대통령과 총리 등 정권 전체가 너무나 안일하고 성급했다”며 “도대체 무슨 근거로 머잖아 종식될 거라고 말한 것인가”라고 따졌다. 황 대표는 특히 문 대통령이 지난 20일 봉준호 감독의 영화 ‘기생충’ 제작·출연진과 청와대에서 짜파구리 오찬을 한 것을 거론하며 “청와대에서 대통령이 보인 파안대소는 온 국민의 가슴을 산산조각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