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 차트를 휩쓴 방탄소년단(BTS)이 케이팝 레이더 주간 유튜브 조회수 차트 1위를 차지했다.

방탄소년단의 새 앨범 타이틀곡 ‘온(ON)’은 케이팝 레이더 2020년 8주 차 집계기간 (2월 16일~2월 22일) 중 단 30시간 만에 5,087만 뷰를 기록하며, 케이팝 레이더 주간 유튜브 조회수 차트 1위에 올랐다.

케이팝 레이더에 따르면 ‘ON’ 뮤직비디오가 공개된 후 기존 방탄소년단의 타이틀 뮤직비디오 조회수도 눈에 띄게 증가했다. ‘ON’ 뮤직비디오가 공개되기 하루 전인 20일과 발매 후인 22일을 비교했을 때, 트레일러 영상으로 선공개 됐던 ‘Interlude : Shadow’는 2.7배, ‘Outro : Ego’는 2.6배 이상 상승했다.

뿐만 아니라 전작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뮤직비디오 조회수는 약 2배, ‘DNA’는 2.5배 이상 뛰어올랐다. 특히 ‘봄날’의 경우 3.1배 이상 눈에 띄게 큰 폭으로 증가하며 지난 22일 3억뷰 달성에 기여하기도 했다.

이와 관련, 케이팝 레이더 측은 “이번 방탄소년단 뮤직비디오는 ‘키네틱 매니페스토 필름’이라는 처음 시도한 다소 생소한 장르임에도 불구하고 24시간 4321만이라는 이례적인 조회수를 달성했다”며 “더 이상 기록이 무의미한 방탄소년단이기에 가능한 도전”이라고 말했다.

이어 “방탄소년단은 총 일주일의 집계기간 중 단 30시간에 해당하는 조회수였지만 2위~10위 뮤직비디오의 평균 조회수보다 6.8배 이상 높다는 점에서 그 영향력을 짐작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번 8주 차 케이팝 레이더 주간 유튜브 조회수 차트에서는 아이즈원의 ‘피에스타(FIESTA)’가 1,829만 뷰로 2위에, 드림캐쳐의 ‘스크림(Scream)’이 721만 뷰로 3위에 새롭게 진입했다.

사진=스페이스오디티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