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돌 개인 100대 브랜드평판 2020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방탄소년단 지민이 1위에 오른 가운데 강다니엘, 방탄소년단 뷔가 뒤를 이었다.

방탄소년단 지민/사진=싱글리스트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아이돌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0년 1월 22일부터 2월 23일까지 1135명 아이돌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 193,797,003개를 추출하여 아이돌 개인 100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를 분석했다. 아이돌 브랜드평판 에디터 100명의 모니터링 결과도 함께 포함했다.

2020년 2월 아이돌 개인 100대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방탄소년단 지민, 강다니엘, 방탄소년단 뷔, 방탄소년단 정국, 소녀시대 태연, 방탄소년단 진, 옹성우, 방탄소년단 RM, 핫샷 하성운, 방탄소년단 제이홉, 빅뱅 지드래곤, 김재환, 여자친구 소원, 방탄소년단 슈가, 여자친구 신비, 여자친구 엄지, 박지훈, 여자친구 은하, AOA 설현, 엑소 백현, 슈퍼주니어 김희철, 아스트로 차은우, 여자친구 예린, 블랙핑크 제니, 여자친구 유주, 레드벨벳 조이, 에이프릴 나은, 마마무 문별, 이달의소녀 츄, 에버글로우 이런 순으로 분석됐다.

강다니엘/사진=싱글리스트

1위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는 참여지수 1,140,196 미디어지수 2,026,381 소통지수 3,002,775 커뮤니티지수 3,573,48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742,834로 분석됐다. 링크분석에서 "멋지다, 사랑하다, 사로잡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컴백, 유튜브, 아미"가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8.60%를 기록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2위 강다니엘 브랜드는 참여지수 1,726,127 미디어지수 1,102,782 소통지수 1,155,245 커뮤니티지수 1,191,47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175,632로 분석됐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