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흑맥주 브랜드 기네스가 밀레니얼 세대를 대상으로 공감 마케팅을 진행하며 소비자와 소통에 나서고 있다.
기네스는 지난해 10월부터 직장인들의 정시퇴근과 워라밸을 응원하는 ‘기네스 타임 캠페인’을 진행하며 공감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기네스 타임’은 직장인의 퇴근 직전인 ‘17시59분’으로 기네스의 탄생연도인 1759년에서 모티브를 가져왔으며 도심의 바쁜 직장인들이 퇴근 후 기네스를 마시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순간을 의미한다.
‘기네스 타임 캠페인’의 일환으로 제작된 ‘기네스 타임’ 영상광고도 케이블TV를 통해 지속적으로 방영하고 있다. 광고 영상은 ‘일이 끝나면(When Work Ends)’이라는 네온사인 문구와 함께 퇴근하는 한 직장인이 등장하면서 시작하며 해가 지면 화려한 도심에서 기네스를 마시며 즐거운 저녁 시간을 보내는 장면과 함께 ‘기네스 타임이 시작된다’는 메시지를 강조하고 있다.
지난해 11월 주요 오피스 타운을 방문해 직장인들의 워라밸을 응원하고 기네스를 시음할 수 있는 ‘오피스 어택’ 이벤트를 실시해 호응을 얻었다. 여기에 직장인들의 인기 SNS 채널 ‘직장내일’과 손잡고 칼퇴근을 응원하는 ‘전국민 퇴근 명언대회’ 캠페인도 진행해 밀레니얼 세대의 감성을 자극하는 마케팅을 펼쳤다.
아울러 기네스는 맥주 거품 위에 글씨나 이미지를 프린트하는 스타우티 (#STOUTie) 서비스 등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기네스 마스터 업장에서 제공하는 스타우티 서비스는 인스타그래머블 트렌드에 적합한 마케팅으로 밀레니얼 세대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기네스 마스터 프로그램’은 매년 최고의 퀄리티로 기네스를 제공하는 매장을 선정하고 집중관리하는 프로그램이다.
한편 기네스는 아일랜드를 대표하는 맥주로, 세계 판매 1위를 자랑하며 세계 150여 나라에서 사랑받고 있다. 최적의 온도에서 로스팅된 보리에 더블홉을 사용, 260년간 깊고 풍부한 맛을 변함없이 유지하고 있다. 고소하면서 쌉싸름한 맛, 은은한 커피향이 나며 질소 가스와 이산화탄소의 적절한 배합으로 풍부한 거품이 생성돼 목넘김이 부드럽다.
사진=디아지오코리아 제공
관련기사
- 트러플 오일·최상급 치즈, 가성비 대비 ‘대만족’ 프리미엄 메뉴
- 타임메카, '새학기 맞이 할인대전'...시계·액세서리 등 최대 88% 할인
- 코로나19 불안, '집콕' 자취생 위한 먹거리 필수템 PICK 4
- 푸조, 업계 최초 5년 주유비 지원...'508' 구매 고객 한정
- 까사미아, 봄맞이 집단장 행사 진행...가구 최대 반값 할인
- 주류계도 뉴트로 열풍!...주종 관계 無, 복고디자인 눈길
- '몸관리甲' 차승원, 랭킹닭컴 전속모델 발탁...'건강 식단' 전파
- 상콤달콤 민트초코의 습격! 민초단 온오프라인 점령
- 이랜드몰, 트리플 '2'(이)득데이...인기상품 22% 할인
- 코로나19 확산, 질병관리본부 응원 트윗 해시태그 급상승
- ‘아이콘택트’ 박기량, 치어리더 동료들과 감정싸움 “너무 부족해”
- '뉴스토리' 코로나19 확산에 바이러스 온상 낙인 박쥐 집중취재
- 배우 유해진, ‘배캠’ 애청자 대표로 ‘Live at the BBC’ 마지막 장식
- '찬실이는 복도 많지', 김초희 감독 작품 3편 KBS '독립영화관'서 방영
- ‘아무도 모른다’ 김새론, 고등학생 김서형? 폭풍전개 이끄는 감정 연기
- 'SBS 스페셜' 서울대 출신 변호사 3인, 왜 대림동 차이나타운으로 갔나
- 몬스타엑스, 美 '투데이 쇼' 출격! 신곡 무대→글로벌 활약상까지 '집주조명'
- 포천 70대男 폐렴의심 증상 사망...'코로나19' 감염여부 조사
- '컬투쇼' 남궁민 게스트 출격? 정찬우 목소리에 청취자들 '혼란+환호'
- '스페인 출국' 기성용 "FC서울, 날 원하지 않았다" 서운함 토로
- 한승우, 첫 단독화보 "쉬고 싶지 않아, 달릴 때가 온 것 같다"
- 김고은, 코로나19 예방 위해 저소득층에 마스크 4만여장 기부 '1억원'
- 라이트로 대동단결! 블랙보리X불닭볶음면 체험단 모집
- 건강을 부탁해! 면역력 지켜주는 ‘옐로푸드’ 인기
- CU, 씨유튜브 구독 10만 돌파...‘단짠단짠 요정사’ 웹드제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