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브리그’ 백단장이 마지막까지 책임감있는 모습으로 뭉클한 감동을 선사했다.

14일 SBS 금토드라마 ‘스토브리그’(극본 이신화/연출 정동윤/제작 길픽쳐스)가 모두를 웃음 짓게 만든 ‘열린 결말’로 가슴 따뜻한 울림 엔딩을 선사하며 최고 22.1%를 기록, 2020년 금토미니시리즈 중 첫 20%를 돌파한 ‘역사적인 작품’으로 화려한 피날레를 장식했다.

‘스토브리그’ 최종회 1, 2, 3부는 닐슨코리아 기준, 수도권 시청률 20.8%, 전국 시청률 19.1%, 순간 최고 시청률 22.1%를 달성, 마의 20%의 돌파하는 자체최고 시청률로 금요일 예능과 드라마 포함 전체 1위를 수성하는 ‘넘사벽 금토드라마’의 타이틀로 아름다운 마무리를 보여줬다. 2049 시청률에서도 10.7%로 자체최고 시청률을 경신, 예능을 포함한 드라마 전체 1위를 고수하며 끝까지 활활 타오른 ‘스토브리그’의 힘을 보여줬다.

1해체 위기에 놓였던 드림즈를 매각하겠다고 선언한 백승수(남궁민) 단장. 이에 PF에 드림즈를 매각시키면서 드림즈를 굳건히 지켰다. PF소프트 대표(이제훈)는 서울로 연고이전, 해체 후 창단으로 사실상 드림즈를 완전히 다른 팀으로 만들려고 했으나 백승수와 이세영(박은빈)은 고용승계까지 이끌어냈다.

권경민은 특보였던 장우석(김기무)의 “남 방해하는 거 말고. 진짜 일을 하고 싶습니다”라는 말에 심경 변화를 일으켰고, 권일도(전국환) 회장을 찾아가 안하무인 사촌동생 권경준(홍인)의 팔을 꺾으며 “무릎 꿇고 받았던 봉투에 이자까지 쳤으니까 서서 드려도 되잖아요”라며 돈 봉투를 투척했다. 하지만  드림즈를 지켰던 백승수는 PF 대표 이제훈의 뜻에 따라 결국 드림즈를 떠나게 됐다.

이후 드림즈는 그동안 닦아온 실력으로 ‘만년 꼴찌팀’을 벗어나 ‘한국시리즈’까지 진출, 전년도 시즌 1위 세이버스에게 상대 전적에서 앞선 유일한 팀이 됐다. 그리고 세이버스와의 경기 중 4번 타자 임동규(조한선)가 시원한 홈런을 날리는 소식과 동시에 백승수가 권경민이 소개해준 또 다른 종목의 단장 자리로 가게 되는 ‘열린 결말’이 펼쳐졌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