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막나가쇼' 김구라 "위안부=매춘부" 망언 日 사쿠라이 마코토 추적

기사승인 2020.02.14  14:42:48

공유
ad50

‘막나가쇼’에서 위안부와 독도 특집 3부작을 공개한다.
 
16일 방송되는 JTBC ‘막나가쇼’에서 김구라는 위안부 피해자 망언을 일삼는 사쿠라이 마코토를 추적하고, 연세대를 뒤흔든 또 다른 위안부 망언자 류석춘 교수와 이우연 박사를 만난다. 또한 한국 홍보 전문가인 서경덕 교수와 함께 다케시마의 날 행사를 개최하는 시마네 현에 방문한다.

한국과 일본의 풀리지 않는 숙제인 위안부와 독도 문제. 최근 일본 정부는 2015년에 체결된 한·일 위안부 합의로 문제가 해결됐다며 현재까지 공식적인 사과를 하지 않고 있다. 게다가 독도를 일본 땅이라고 주장하는 ‘영토전시관’까지 올 1월에 개관하며 독도에 대한 야욕을 드러내고 있는 상황이다.

 
김구라는 일본으로 떠나 평화의 소녀상 조롱 퍼포먼스로 위안부 피해자를 모욕함과 동시에 혐한 시위를 주도한 사쿠라이 마코토를 찾아 나선다. 과거 자신의 시위 현장을 취재하던 우리나라 취재진을 대놓고 조롱한 사쿠라이 마코토가 과연 이번 김구라의 취재 요청에 응답했을지 궁금증을 자아낸다.
 
또한 김구라는 일본군 위안소 지도를 공개해 온라인을 떠들썩하게 한 자료관을 방문한다. 그는 일본 교과서 속 위안부 강제 동원 내용을 삭제하며 역사를 왜곡하는 일본에 분노함과 동시에 전 세계 수많은 위안부 피해자들의 사진을 보고 한동안 말을 잇지 못했다는 후문이다.

‘막나가쇼’는 화요일에서 일요일로 편성이 변경된다. 김구라가 취재한 위안부 편은 오는 2월 16일 밤 11시에 방송된다.

사진=JTBC


노이슬 기자 gato1289@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51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53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