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방탄소년단, 韓가수 최초 '그래미어워즈' 공연...2년 연속 참석(ft.릴나스엑스)

기사승인 2020.01.24  01:09:03

공유
ad50

방탄소년단(BTS)이 제62회 그래미 어워즈에서 공연한다. 그래미 어워즈에서 한국 가수가 공연하는 것은 사상 처음이다. 방탄소년단은 지난해 시상자로 참석한 이후 2년 연속 그래미 무대를 밟게 됐다.

사진=싱글리스트DB

그래미 측은 23일(현지시각) 홈페이지를 통해 방탄소년단이 26일 미국 로스앤젤레스 스테이플스 센터에서 열리는 그래미 어워즈 시상식에서 ‘올드 타운 로드 올 스타즈’ 무대에 함께 한다고 밝혔다.

홈페이지에 따르면 컨트리 가수 빌리 레이 사이러스, 래퍼 릴 나스 엑스와 함께 방탄소년단, 디플로, 메이슨 램지, 그리고 다른 깜짝 게스트들이 ‘올드 타운 로드 올 스타즈’ 무대를 꾸민다. 그래미는 홈페이지에 게재한 공연·시상자 명단에도 방탄소년단을 추가했다.

그래미를 주관하는 미국레코드예술과학아카데미(NARAS)에 따르면 ‘올드 타운 로드 올스타즈’는 올해 시상식에서 마련되는 두 개의 특별 코너 중 하나다. 릴 나스 엑스의 ‘올드 타운 로드’는 빌보드 싱글 차트 핫 100에서 19주간 1위를 차지한 곡으로, 많은 뮤지션과의 협업 버전으로 화제가 됐다.

방탄소년단 리더 RM도 지난해 7월 ‘올드 타운 로드’에 피처링한 협업 음원 ‘서울 타운 로드’를 릴 나스 엑스와 함께 발표한 적이 있다.

방탄소년단은 지난해 그래미 어워즈에 시상자로 초청돼 한국 가수로는 처음 참석했다. 이들은 베스트 R&B 앨범 부문을 시상했는데, 당시 무대에 올라 “다시 돌아오겠다”고 그래미 도전 의지를 나타냈다. 그 결과 월드 스타로 발돋움한 방탄소년단이 그래미에서 첫 공연을 펼치게 됐다.

박경희 기자 gerrard@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51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53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