칫솔은 매일 사용하는 물건이지만, 습도가 높은 욕실에 방치되다 보니 위생적인 면에서 늘 걱정이 뒤따른다. 휴대용으로 쓰는 칫솔 역시 물에 한번 닿았다가 파우치나 책상 서랍에 보관되기 때문에 고민이 이어지긴 마찬가지.

글로벌 생활용품 기업 ㈜락앤락이 이런 고민을 해결해줄 칫솔살균기를 출시했다. 우선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칫솔을 관리할 수 있도록, 1~2인용으로 선보인 소형가전이다.

초소형∙초경량에 충전 방식으로, 휴대하며 살균하기 어려웠던 기존 제품의 한계를 보완했다. 1인용 제품의 경우 명함 사이즈의 절반 정도 크기로 한 손에 잡히며 무게는 에어팟(48g)보다 가벼운 27g으로 부담없이 갖고 다닐 수 있다. 집이나 학교, 직장뿐 아니라 여행,출장, 외출 시에도 더욱 편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배터리를 교체할 필요 없이 충전만 하면 돼, 실용성도 좋다.두 시간 충전하면 약 한 달 반 동안 사용할 수 있고, 3분이면 완벽히 살균돼 효율적이다.

사용법이 간단해 어린아이도 쉽게 다룰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칫솔을 거치대에 끼우고 뚜껑을 닫으면 3분 동안 살균이 진행된 후 자동으로 꺼진다.제품 전면의 작은 창으로 살균, 충전, 충전 완료 등의 상태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1인용은 살균기 뒷면에 자석이 들어있어 철 성분이 있는 평평한 벽 등에 붙여둘 수 있다. 2인용은 탈착이 가능한 거치용 홀더를 이용하면 된다.

기기 내부에는 알루미늄 소재의 받침대가 있어 물때가 생기거나 변색될 우려가 없으며 통풍구가 위치해 내부 습기를 자연스레 배출한다.제품은 감각적인 파스텔톤 색상인 코랄핑크, 민트, 다크그레이의 세 가지로 구성됐다. 모서리가 둥근 디자인으로 아기자기하면서 부드러운 느낌을 더한다.

사진=㈜락앤락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