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운도가 연예계 짠돌이로 언급됐다.

17일 MBC 표준FM ‘박준형, 정경미의 2시 만세’에는 가수 설운도가 출연했다.

설운도는 가수로 성공하기까지 업조을 가리지 많은 일을 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서울 올라오기 전에 부산에서도 일을 많이했다 해운대에서 파라솔을 팔았다. 그때는 파라솔 장사도 아무나 못했다. 근데 부모님이 하실 때 내가 호객행위를 했다. 그때부터 입담을 워낙 좋았다”라고 전했다.

또 젊은 시절 자신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냐고 묻자 “어려운 여건 속에서 이겨나간 게 대견하다”라며 “요즘 젊은 사람들은 인내와 끈기가 부족하다. 우리 아들만 봐도 그렇다 인내와 끈기만 있다면 자기 뜻을 이룰 수 있다고 본다”라고 당부했다.

DJ들은 이날 “연예계 자린고비 1위라고 한다”라며 “한무 선배님이 ‘나는 아무것도 아니다’라고 할 정도”라고 소문의 실체를 물었다. 설운도는 “얼마 전에 어떤 일이 있었냐면 한무 형님하고 저하고 커피를 시켜놓고 마시고 있는데 아무도 일어나지 않으니까 PD선생님이 와서 계산을 하고 갔다”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이에 DJ들이 “한무 선배님이 휴대폰 전화요금 아끼려고 후배한테 아끼는 수법을 썼다더라. 유일하게 안 통하는 사람이 설운도씨였다고 하더라”라고 하자 “선배님의 검소함을 배우고 싶었다”라고 전해 눈길을 끌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