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명절이 다가오면서 선물을 준비하는 손길로 분주하다. 건강과 관련된 명절 선물세트 전통 강자로는 홍삼 건강기능식품들이 꼽히지만 실속과 품격을 겸비한 제품을 찾는 사람들이 늘어나며 윈기회복, 체력 증진 등 효과가 있는 녹용 제품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영양치료 전문기업 그린스토어는 뉴질랜드산 녹용에 오갈피, 로얄젤리를 배합한 신제품 ‘녹용보’를 출시했다. 녹용보에 사용된 녹용은 청정 자연에서 뉴질랜드 정부의 철저한 관리하에 자라 깨끗하고 안전하다. 녹용을 특정 부분이 아닌 분골, 팁, 상대, 중대, 하대까지 통째로 담아내 원기회복과 피로해소에 도움을 준다.

또한 근육과 뼈를 튼튼하게 하는 오가피와 10-HAD, 로열락틴 등 양질의 단백질과 각종 비타민, 무기질 등 다양한 활성물질을 함유하고 있는 로얄젤리를 더했다. 여기에 쌍화농축액, 대추농축액, 식물혼합추출물분말 등 까다롭고 엄격하게 품질 관리한 전통 원료를 균형 있게 배합했다.

KGC인삼공사는 청정환경에서 자란 건강한 사슴의 뿔만을 엄선하여 전통원료를 배합한 프리미엄 녹용브랜드 천녹을 선보이고 있다.

천녹 브랜드의 대표제품으로는 ‘천녹정’ ‘천녹정 편’ ‘천녹톤’ 등이 있다. ‘천녹정’은 녹용뿐 아니라 홍삼을 함유한 농축액 타입의 제품이다. ‘천녹정 편’은 천녹정을 간편하고 편리하게 섭취할 수 있게 스틱형 파우치 형태로 만든 제품이며 ‘천녹톤’은 녹용농축액과 6년근 홍삼농축액을 주원료로 숙지황, 구기자, 당귀 등 식물성원료를 배합했다.

건강식품 전문기업 천호엔케어가 프리미엄 건강음료 ‘녹용홍삼진’을 출시했다. 뉴질랜드에서 자란 사슴의 녹용과 6년근 국내산 홍삼을 담아낸 스틱형 건강음료다. 뉴질랜드 정부 기준 및 식품 안전시스템을 준수해 수입된 것으로, 팁, 분골, 상대, 중대, 하대를 통째로 담았다. 여기에 우수한 품질을 자랑하는 6년근 국내산 홍삼이 조화롭게 배합됐다.

15가지 식물성 원료도 담겼다. 백출, 복령, 당귀 등 9가지 식물성 원료로 배합한 대보추출농축액을 비롯해 칡농축액, 쌍화농축액, 대추농축액 등 다양한 원료를 꼼꼼히 선별해 완성했다. 뿐만 아니라 누구나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도록 사양벌꿀과 배농축액을 첨가해 부드럽고 깔끔한 맛이 특징이다.

사진=각 사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