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여름가을겨울과 빛과 소금이 33년 만에 새 미니앨범을 발표한다. 

27일 정오 발매되는 '봄여름가을겨울 Re:union 빛과 소금' 앨범은 1986년 고(故) 김현식의 밴드 봄여름가을겨울로 음악 인생을 시작해 지난 33년 간 한국 대중음악사의 프론티어 였던 김종진, 장기호, 박성식 세 사람이 다시 의기투합해 완성한 앨범이다. 

‘동창회’라는 의미의 'Re:union' 앨범에는 함께 출발선을 밟고 달리기 시작했던 세 사람이 긴 시간이 흐른 뒤 다시 한자리에 모여 자축하는 의미를 담았다. 무엇보다 이번 앨범은 지난 해 우리 곁을 떠난 봄여름가을겨울의 멤버 고(故) 전태관의 기일인 12월 27일에 발매돼 그 특별한 의미를 더한다. 

총 다섯 곡이 수록된 'Re:union' 앨범에는 김종진, 장기호, 박성식 세 사람이 각자 쓴 세 개의 신곡과 봄여름가을겨울과 빛과 소금의 명곡을 다시 녹음한 두 개의 리메이크까지 총 다섯 트랙이 수록됐다. 다섯 곡의 미니 앨범이지만 10곡 이상 수록된 정규 앨범 못지않은 밀도를 자랑한다. 

김종진이 작사 작곡한 타이틀곡 ‘동창회’, 장기호의 ‘난 언제나 널’, 박성식의 ‘행복해야 해요’와 리메이크 된 ‘보고 싶은 친구’ ‘오래된 친구’까지 총 다섯 곡은 완성도 높은 팝 사운드의 들려준다. 봄여름가을겨울과 빛과 소금은 '오래된 친구'의 호쾌한 연주와 '보고 싶은 친구'의 침잠하는 무드 등 지난 10년간 누구도 쉽게 제시하지 못했던 사운드의 매력과 중독성을 선보인다. 

특히 이번 앨범은 30년 전 아날로그 레코딩과 가장 최신식의 디지털 녹음 방식을 정교하게 배합해 완성됐다. 여전히 우리 대중음악계에서 가장 앞선 음악을 선보이고 있는 세 명의 거장이 자신들이 직접 경험했던 아날로그 방식의 녹음을 그대로 재현해 그 시절의 사운드가 품고 있던 고유의 정서를 고스란히 환기시키는 새로운 시도를 선보였다. 

한편 'Re:union' 앨범은 12월 27일 온라인을 통해 CD 예약 판매가 시작된다. 

사진=봄여름가을겨울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