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묻고 더블로 가! 함께 쓰면 효과 2배 ‘페어링’ 아이템

기사승인 2019.12.15  23:35:37

공유
ad50

함께하면 잘 맞는 음식 궁합이 있듯 화장품에도 궁합이 있다. 제품마다 성분은 물론 쓰임새도 다르지만 같이 쓰면 무한 시너지 효과를 발휘한다. 뷰티계의 찰떡궁합 아이템으로 겨울철 피부를 다스리자.

사진출처=셔터스톡

겨울이면 건조해지는 피부는 수분과 광채를 불어넣는 ‘한 방울의 마법’을 갈구하게 된다. 페이스 오일은 다른 화장품과 섞어 사용해도 궁합이 잘 맞는데 특히 수분크림과 함께 사용하면 피부에 윤기를 부여하고 촉촉한 피부를 오래 유지할 수 있다. 특히 안티에이징 성분을 함유한 페이스 오일과 수분크림을 함께 사용하면 피부에 영양과 탄력을 부여하는 동시에 보습 효과는 한층 끌어올릴 수 있다.

리얼베리어의 ‘액티브-브이 퍼스트 오일’은 이데베논 성분을 캡슐에 담아 생기 잃은 피부에 풍부한 영양과 촘촘한 탄력을 부여한다. 스킨케어 첫 단계에서 쉽게 사용할 수 있는 가벼운 오일 제형으로 피부에 빠르게 흡수돼 번들거림 없이 산뜻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피부 노화의 주범인 활성산소에 반응하는 자연 항산화 효소 S.O.D와 특허 안티에이징 성분 듀얼가드를 복합 함유해 피부 속 활성산소를 케어하고 주름 및 피부톤 개선, 느슨해진 피부 탄력을 탄탄하게 가꿔준다.

사진=리얼베리어 제공

리얼베리어 ‘익스트림 크림’은 건강한 피부에서 관찰되는 몰타크로스를 가장 유사하게 재현한 독자적인 피부장벽 기술 MLE를 적용해 민감한 피부를 가진 여성들을 중심으로 장벽크림으로 입소문을 탄 제품이다. 사용 2주 후 99.4% 피부장벽 개선 효과와 초미세먼지에 대한 안티폴루션 효과를 검증받았다. 겨울철 예민해진 피부를 진정·보호해주며 피부 유해성분 10가지 무첨가 및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민감한 피부에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각질 제거가 잘 안된 피부에는 아무리 가벼운 텍스처의 화장품이라도 흡수가 잘 되지 않는다. 특히 화이트닝 성분은 피부 겉에서 맴돌기 쉬워 화이트닝 제품을 사용하기 전 각질 제거를 하면 미백 효과를 높일 수 있다. 또한 화이트닝 화장품은 자외선 차단제와 함께 사용하면 색소 침착을 막는데 도움을 준다.

사진=아이소이 제공

아이소이의 ‘파하 퍼스트 토너’는 각질, 피지, 블랙헤드 3중 케어가 가능한 닦아내는 토너다. 밀크 슈가에서 추출한 파하(PHA)와 천연유래 과일산성분이 함유되어 피부 자극은 줄이고 묵은 각질과 노폐물은 부드럽게 제거해 피부결을 매끄럽게 정돈해준다. 또한 판테놀, 알란토인 성분이 각질 제거 후에도 건조함 없이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해준다.

아이소이의 ‘불가리안 로즈 블레미쉬 케어 세럼’은 불가리안 로즈 오일과 알부틴의 풍부한 비타민 성분이 칙칙한 피부톤을 균일하고 맑게 관리하는데 도움을 준다. 특히 로즈 오일의 높은 침투력과 아이소이만의 화이트닝 특허 성분이 결합돼 시너지 효과를 발휘한다. 또한 병풀 추출물과 식물성 추출 성분이 민감해진 피부를 빠르고 편안하게 진정시켜준다.

사진=스킨그래머 제공

피지조절 제품과 모공축소 제품도 함께 사용하면 시너지 효과를 낸다. 모공축소가 2배가량 높아지는 효과로 피지와 유분이 제거되면서 모공이 축소되는 원리다. 또한 피지조절 제품과 모공관리 제품은 산뜻하고 끈적임이 적어 함께 사용하기에 좋다. 다만 피지가 많지 않은 건성 피부인 사람은 두 제품을 함께 바르는 것을 자제하는 것이 좋다. 불필요한 수분뿐 아니라 피부에 남아있는 수분까지 없애버려 민감하고 건조한 피부가 될 수도 있다.

스킨그래머의 ‘쉬즈 곤 포어리스 차콜 캡슐 클렌저’는 참숯가루를 함유한 차콜 캡슐이 롤링과 동시에 터지면서 모공 속 노폐물과 피지를 흡착하며 들뜬 각질을 부드럽게 제거해준다. 미세 플라스틱이 아닌 식물성 천연 성분으로 이루어진 차콜 캡슐이 피지로 인한 번들거림을 잡아주고 자극 없이 데일리 피지 케어를 돕는다.

스킨그래머의 ‘쉬즈 곤 포어리스 워터 에센스’는 정제수 대신 밤의 속껍질(밤보늬추출물) 성분을 65% 함유했다. 1회 사용으로도 모공 수와 면적 감소 임상을 받은 제품으로 넓어진 모공을 수렴하고 피부 탄력을 잡아준다.

용원중 기자 goolis@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53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