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ad47

토니모리, 'V커머스' 마케팅 역량 강화...사내 스튜디오 조성

기사승인 2019.11.29  12:23:39

공유
ad38
ad48

스트리트 컬처 브랜드 토니모리가 사내 스튜디오 조성 등을 통해 ‘V커머스(영상을 활용한 모든 상거래)’ 마케팅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태어날 때부터 스마트폰이 있는 디지털 네이티브인 22세 이하의 인구를 중심으로 영상을 통한 소비 문화가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유통업계는 최근 소셜 네트워크 채널에 기업이 주도하는 브랜드 홍보 영상이나 광고 메이킹 필름을 넘어 웹 예능 등 독자 직원이 직접 크리에이터로 나서 젊은층 공략에 나서고 있다.

이에 토니모리는 최근 서울 양재동에 위치한 토니모리 사옥에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스튜디오 공간을 증설했다. 내부 인력을 충원하는 등 콘텐츠 제작 역량을 강화했다. 사옥 내 마련된 스튜디오는 침실과 홈오피스, 욕실, 라디오 부스 등 다양한 컨셉존은 물론 촬영·편집 장비를 두루 갖춘 뷰티 콘텐츠에 최적화된 공간이다.

토니모리는 스튜디오 조성을 통해 고객 친화적인 콘텐츠를 강화할 계획이다. 영상을 통해 메이크업 방법 및 제품 후기, 발색 등 실용적이면서 트렌디한 뷰티 팁을 소개하거나, 직원이나 매장 점주가 들려주는 제품 스토리 등 구성원이 직접 크리에이터로 나선 콘텐츠도 선보일 예정이다.

또, 12월부터는 스튜디오를 외부에도 오픈해 크리에이터를 꿈꾸는 일반인을 위한 기회도 확대한다. 마땅한 공간을 찾지 못해 어려움을 겪는 예비 뷰티 크리에이터들의 꿈을 돕기 위해 공간을 제공할 계획이다.

사진=토니모리 제공

김수경 기자 oso0@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44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