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올해 인디신 헬로루키는? 새소년-페퍼톤스-설 후배 격려무대

기사승인 2019.11.20  12:18:44

공유
ad50

한국콘텐츠진흥원과 EBS '스페이스 공감'이 함께 하는 신인 발굴 프로젝트 ‘2019 EBS 올해의 헬로루키 with KOCCA’의 최종 결선이 오는 11월 30일 예스24 라이브홀에서 개최된다.

‘역대급 헬로루키’라는 심사평을 남길 만큼 쟁쟁한 후보들로 채워진 ‘2019 EBS 올해의 헬로루키 with KOCCA’는 올해 3월 상반기 모집을 시작으로 1차 음원 심사, 2차 현장 오디션, 3차 본선을 거쳐 실력 있는 신인 뮤지션 6팀을 선정했다.

사진=EBS

재즈 트리오 겨울에서봄, 스래쉬 메탈 밴드 DUOXINI(두억시니), 싱어송라이터 버둥(Budung), 애리(AIRY), 오열(OYEOL), 그룹사운드 차세대가 영광의 대상, 우수상, 심사위원 특별상을 놓고 마지막 경연을 펼친다.

또한, 이번 최종 결선에는 그동안 경쟁자로 만나왔던 헬로루키들이 서로 한 팀이 되어 특별한 컬래버 무대를 선보일 것으로 알려져 관심을 모으고 있다. 본 경연 외에 특별 심사로 진행될 이번 무대도 기대해볼 만한 대목이다.

한편, 결선 경연의 진행은 데이브레이크 이원석과 소란의 고영배가 맡는다. 축하 무대에는 페퍼톤스, 새소년을 비롯해 ‘2018 EBS 올해의 헬로루키 with KOCCA’ 최종 결선에서 대상을 수상한 우주왕복선싸이드미러와 우수상을 받은 SURL(설)이 무대에 올라 후배 헬로루키 밴드들을 응원할 예정이다.

관람을 원하는 시청자들은 EBS ‘스페이스 공감‘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당첨 결과는 11월 25일에 발표된다.

양수복 기자 gravity@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51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53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