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ad47

봉준호 감독, '파비안느' 극찬 "고레에다 섬세함 가득...명배우들 연기 압도적"

기사승인 2019.11.12  10:59:12

공유
ad38
ad48

‘어느 가족’으로 지난해 칸영화제 황금종려상 수상한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의 신작 ‘파비안느에 관한 진실’이 ‘기생충’ 봉준호 감독의 추천 영상을 공개했다.

사진='파비안느에 관한 진실' 봉준호 감독 추천 영상 캡처

‘파비안느에 관한 진실’은 전설적인 여배우 파비안느(까뜨린느 드뇌브)가 자신의 삶에 대한 회고록을 발간하며 딸 뤼미르(줄리엣 비노쉬)와 오랜만에 만나게 되면서 그동안 서로에게 쌓인 오해와 숨겨진 진실에 대해 알아가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과 절친한 관계로 잘 알려진 봉준호 감독은 지난해와 올해 칸영화제에서 황금종려상을 받으며 아시아 영화의 위상을 드높였다.

봉준호 감독은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의 첫 해외 글로벌 프로젝트 ‘파비안느에 관한 진실’에 대해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님의 섬세하면서도 사려 깊은 인간의 마음을 따뜻하게 들여다볼 수 있는 그런 터치들이 변함없이 그대로 살아있는 영화”라며 “본인의 영화를 통해서 작가주의 감독임을 스스로 입증하신 작품”라고 전하며 배경을 파리로 옮겼지만 감독 자신의 색을 잃지 않고 더욱 빛나는 작품으로 돌아온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에 존경을 표했다.

그는 주연 배우들이 보여준 명품 열연에도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전설적인 여배우 파비안느 역을 맡은 까뜨린느 드뇌브에 대해선 “미묘한 인간의 감정을 드러내는 연기가 무척 압도적”이라는 극찬을 보냈고, 에단 호크의 관록에 놀라움을 표하며 “무척 여유로우면서도 느슨한 유머를 보여준다”라고 전했다. 또한 줄리엣 비노쉬의 “영화의 긴장감을 유지시키는 미세한 에너지”에 관해서도 빼놓지 않고 극찬했으며 영화 속 모든 조연과 단역들이 훌륭한 조화를 이루고 있다고 전했다.

마지막으로 봉준호 감독은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님의 영화에서는 볼 수 없었던 뭔가 좀 더 희망적이고 긍정적이면서 심지어 약간 낙천적이기까지 한 아름다운 어떤 여유 같은 것이 배어 나오는 영화”라며 “과거와 현재의 복잡한 관계 때문에 힘들어하는 분들이 이 영화를 보시면 묘한 어떤 위로를 받으실 수 있는 영화”라고 ‘파비안느에 관한 진실’을 적극 추천했다.

봉준호 감독도 인정한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의 가족 영화 ‘파비안느에 관한 진실’은 12월 5일 개봉한다.

박경희 기자 gerrard@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44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