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ad47

명절증후군 톡톡...지친 피부 위한 '리프레시 뷰티템' 주목

기사승인 2019.09.17  00:24:41

공유
ad38
ad48

추석 연휴가 끝나고 일상생활로 돌아오면서 명절증후군을 호소하는 이들이 많다. 이번 추석은 예년보다 연휴 일수가 짧아 체감 피로는 더하다. 명절 연휴 동안 쌓인 스트레스와 피로는 신체는 물론 피부 컨디션에도 영향을 줄 수 있다. 피부과 전문가들은 “장시간 차량이동으로 인한 자외선 노출, 명절 음식 조리 시 피부 건조 및 온도 상승, 기름진 명절음식 섭취 등은 피부 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다”며 명절 후 피부 회복에 힘 써야한다고 입을 모은다. 이에 업계에서는 집에서도 간편하게 활용할 수 있는 ‘리프레시 뷰티템’을 선보이며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 기초부터 꼼꼼하게!

사진=피지오겔 제공

악화된 피부 컨디션을 관리하려면 먼저 최소한의 자극으로 피부에 쌓인 노폐물을 제거하는 것이 중요하다. 피지오겔의 ‘데일리 모이스쳐 테라피 미셀라 클린징 워터’는 순한 세정 성분으로 민감하거나 손상된 피부에도 사용이 가능한 제품이다. 보습 성분인 글리세린을 함유해 세안 후에도 촉촉함을 느낄 수 있으며 인체 피부와 유사한 pH5~6으로 피부 컨디션을 되돌리는 데 도움을 준다.

사진=메디힐 제공

기초 케어 마무리 단계에는 캡슐 팩 등을 활용해 수분을 공급해주고 유효성분을 흡수시키는 것이 좋다. 메디힐의 ‘바이오 캡슐인 마스크’는 아보카도, 티트리잎, 로즈힙 열매 등 고농축 오일이 담긴 프리미엄 오일캡슐을 활용해 유효성분을 피부 깊숙이 전달하는 신개념 마스크팩이다. 3D 입체 용기가 캡슐을 안전하게 보호하며 코코넛과일수를 발효한 자연유래 시트인 바이오셀룰로오스 시트를 사용해 수분 전도율이 좋고 쿨링감을 부여한다. 피부 보습, 진정, 광채에 도움을 줘 지친 피부에 생기를 불어넣을 수 있다.

사진=이자녹스 제공

이자녹스의 ‘에이지 포커스 프라임’ 4종은 미세먼지, 스트레스 등 외부환경에 의한 피부노화 현상에 주목했다. 아침저녁 언제든 사용해도 부담 없는 식물유래 유효성분 프라임 프로-레티놀을 함유해 피부 전체를 단단하게 케어하고 피부 본연의 건강함과 아름다움을 키워준다. 대표제품 ‘더블 이펙트 아이포올 크림’은 연약한 눈가뿐 아니라 얼굴 전체 피부를 탄력 있고 화사하게 가꿔주며 따로 아이크림을 바를 필요 없이 하나의 제품으로 관리할 수 있는 토털 안티에이징 크림이다. 30시간 동안 지속되는 안티에이징 효과로 광채와 보습, 탄력을 부여한다. 고농축, 고기능성 아이크림을 피부에 부담 없이 편안하게 발리는 제형이 특징이다.

사진=CNP 제공

CNP 차앤박화장품의 ‘레드 프로폴리스 엑스퍼트 앰플’과 ‘레드 프로폴리스 에너지 리차징 크림’은 붉은빛을 띄는 프로폴리스의 강력한 항산화 효과가 피부를 건강하고 탄탄하게 가꾸는데 도움을 준다. ‘레드 프로폴리스 엑스퍼트 앰플’은 피부에 싱그러운 광채와 매끈한 탄력감을 선사한다. ‘레드 프로폴리스 에너지 리차징 크림’은 레드 프로폴리스 추출물은 물론 5종 세라마이드가 함유된 포뮬러가 보습 장벽을 세워 피부를 촉촉하고 탄력 있게 가꿔주는 탄력 크림이다.

사진=필로소피 제공

스킨케어 전문 브랜드 필로소피는 연휴 이후 거칠어진 피부를 위한 특약처방으로 ‘퓨리티 코코넛 에센스’를 추천한다. 독자 추출방식의 코코넛 워터에는 각질을 녹여주는 효소가 풍부해 수분자석처럼 피부에 수분을 착 붙게 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유수분 밸런스를 완벽하게 맞춰줘 ‘인생 에센스’로 불린다. 9월 한달 동안 ‘퓨리티 코코넛 에센스’ 구매 시 퓨리티 에센스 컬러를 닮은 상큼한 옐로 스웨이드 파우치와 함께 8종 베스트셀러 샘플을 증정한다.

 

■ 피부 속 컨디션, 뷰티 마스크로 완벽케어

 

기초 케어만으로 피부 속 깊은 피로감은 해결되지 않을 수 있다. 피부과나 피부관리실에 방문하지 않아도 집에서 수준 높은 피부 관리가 가능한 뷰티 마스크를 활용하면 간편하게 피부 속까지 컨디션 회복이 가능하다.

사진=보미라이 제공

원적외선 마스크 ‘보미라이’는 국내 뷰티 마스크 중 유일하게 피부 속 가장 깊숙이 침투하는 원적외선 빛을 적용했다. 원적외선이 세포 속 수분의 파장을 높여 혈액순환을 촉진하는 원리로 단시간 내 피부에 쌓인 피로를 풀어주는 효과가 있다. 자체 개발한 특허 기술인 ‘골드시트’를 마스크 패드 내 부착해 원적외선 빛의 피부 개선 효과를 높이고 기초부터 탄탄한 피부로 가꿔준다. 또한 원적외선 빛은 눈에 보이지 않아 착용 시 눈부심 현상이 전혀 없으며 인체 공학적 아이홀 설계로 자유로운 활동이 가능해 바쁜 일상 중에도 틈틈이 사용할 수 있다.

 

■ 가사일로 건조해진 손피부! 핸드크림으로 진정케어

사진=카밀 제공

명절에 고된 가사일로 손 피부도 자극받기 마련이다. 독일 핸드크림 브랜드 카밀의 ‘핸드 앤 네일 크림’은 자연 유래 원재료를 함유한 피부 친화적인 성분으로 손 피부를 개선해주는 제품이다. 저자극 성분인 비사볼올과 카모마일 추출물이 수분 증발을 차단하여 건조하고 거칠어진 손에 끈적이지 않는 보습력을 선사한다. 동물성 원료를 포함하지 않은 비건 제품으로 누구나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용원중 기자 goolis@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44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