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ad47

방치하면 가을탈모…두피케어 ‘홈살롱’ 제품 인기

기사승인 2019.09.11  01:24:09

공유
ad38
ad48

환절기 등 외부 환경변화로 인해 두피 트러블을 호소하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다. 여름철 강한 자외선에 그대로 노출됐다가 건조한 가을바람을 맞이한 두피는 스스로를 보호하려고 두꺼운 각질층을 만든다. 이를 제때 관리해주지 않으면 비듬이나 트러블이 생기는 예민성 두피로 바뀌게 되면서 탈모, 지루성 피부염 등을 유발하게 된다.

얼굴 피부와 마찬가지로 예민해진 두피 역시 피부 진정과 자극을 최소화한 두피 케어 제품을 사용하는 등 세심한 관리가 필요하다. 고급 스파나 전문살롱을 이용하는 대신 집에서 경제적으로 두피 관리를 할 수 있는 ‘홈 살롱’ 제품들이 인기를 얻고 있다.

사진=스킨젠, 클로란 제공

두피 케어의 가장 기본적인 시작은 두피에 쌓은 먼지와 각질 등 외부요인을 깔끔하게 씻어내는 것이다. 특히 샴푸 후 바로 물로 헹구기보다 1~2분간 가벼운 마사지로 쿨링감을 느끼며 노폐물이 충분히 닦이도록 한 후에 씻어내길 추천한다. 예민해진 두피의 경우, 실리콘·인공 향료·계면활성제 등의 화학성분이 두피를 자극할 수 있어 샴푸 선택 시 꼼꼼한 성분 확인이 필요하다.

스킨젠의 '에코글램 스칼프 클렌징 샴푸'는 자연유래성분 98%를 함유해 민감한 두피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실리콘을 비롯한 모든 화학성분을 배제하고 천연 계면활성제로 세정력과 개운한 사용감을 선사한다. 여기에 강력한 세정력과 두피 진정 효과까지 더했다. 피지 컨트롤 특허성분이 피지분비를 억제해 유분 분비가 많은 두피라도 확실한 개선 효과를 볼 수 있다. 특히 샴푸 3종 중 ‘프레쉬 민트샴푸’는 민감해진 두피에 쿨링감과 진정 효과를 선사하며 미세먼지 흡착 방지와 세정에 도움을 준다.

클로란의 ‘피오니 샴푸’는 작약 추출물이 민감해진 두피를 진정시켜주고, 수분 보습 효과로 자극을 완화해주는 민감 두피를 위한 데일리 샴푸다. 무실리콘 샴푸로 예민해진 두피를 부드럽게 세정시켜주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은은한 작약과 프림로즈 향이 릴렉싱 효과를 선사하며 같은 라인의 핑크젤리 두피&헤어팩, 피오니 두피 진정 세럼과 함께 사용하면 더욱 좋다.

사진=르네휘테르 제공

두피에 쌓였던 각질과 먼지를 모두 닦아냈다면 영양 성분을 더해 두피 건강을 챙겨보자. 두피 전용 앰플은 외부환경 및 급격한 변화로 인해 균형이 깨진 두피와 모발을 진정시키고 본연의 건강함을 되찾아주는데 도움을 준다.

르네휘테르는 ‘트리파직 두피 앰플’ 2종을 출시했다. ‘트리파직 포로그레시브 두피 앰플’은 지속적으로 약해지는 두피와 가늘어진 모발에 집중 영양 케어할 수 있는 모발 건강 두피 집중 케어 앰플이다. ‘트리파직 리액셔널’은 환경 변화와 외부 스트레스, 출산, 급격한 다이어트 등 갑작스러운 신체 변화로 인해 일시적으로 약해진 두피에 긴급 처방하는 SOS 앰플로, 핵심 성분인 연꽃 미네랄 복합체와 고대 식물 뿌리인 파피아, 두피 건강에 필요한 비타민, 아미노산, 비오틴을 함유하고 있다.

사진=탱클엔젤 제공

머리결 관리로 알고 있는 브러싱이 두피 관리를 위한 기본으로도 조명받으며 다양한 헤어 브러쉬들이 인기를 얻고 있다. 손상 모발의 경우 모발의 큐티클 관리가 필요한데 이때 전용 브러시를 사용하면 꼬인 모발을 효과적으로 빗어주는 것은 물론 두피에 자극을 덜어 두피 케어에도 도움이 된다.

영국 헤어 브러쉬 브랜드 탱글엔젤에서는 ‘탱글엔젤 프로’를 선보였다. 기존 제품과 다른 ‘프로 커팅 빗살’이 적용돼 모발이 서로 다른 각도의 빗살을 거쳐가며 손상모의 원인인 헤어 큐티클을 매끄럽게 정돈해 간편하게 케어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뿐만 아니라 동일한 기능에 휴대성을 더한 ‘프로 컴팩트’ 또한 함께 출시해 편의성을 높였다.

사진=자올닥터스오더 제공

가을철 강한 자외선을 동반한 햇빛을 받은 두피는 금세 건조해지고 모근 약화를 야기해 탈모의 원인이 된다. 휴대용 제품으로 두피 열을 내려주고 수분과 영양을 공급하는 것이 필요하다.

자올 닥터스오더의 ‘시너지 부스터’는 두피에 열이 오를 때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어 두피 열 진정에 도움을 준다. 또한 ‘B-서큘레이션 노즐’을 적용해 필요한 부위에 직접 도포 가능하다. 두피에 직접 고농축 영양을 전달할 수 있는 제품으로 특허물질이 함유된 조성물과 다이아미노피리미딘옥사이드, 비오틴, 백금 등 탈모 증상 완화에 도움을 주는 성분들이 함유돼 있다. 비듬, 가려움증 및 두피각질, 두피보습 등에 대한 테스트도 완료했다.

사진=엘리닉 제공

홈뷰티의 대명사로 떠오른 LED 마스크 대부분이 얼굴피부 관리에 집중되고 있다면 얼굴뿐만 아니라 두피케어까지 담당하는 제품이 있어 눈길을 끈다. ‘이하늬 마스크’로도 알려진 ‘엘리닉 인텐시브 LED 마스크’는 3중 레이어링의 고농도 LED로 두피와 얼굴 피부를 동시에 케어할 수 있다 풍부한 광량의 100% 국내산 LED 빛이 피부 깊숙이 전달되며 눈에 해로운 블루라이트 사용을 배제했다. 또한 인체공학적 디자인으로 사용이 편리한 점이 특징이다.

오는 30일까지 온오프라인 판매처에서 사은품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구매 고객에게 19만원 상당의 제스파 목∙어깨 마사지기를 선물한다. 또한 후지필름몰에서 ‘인텐시브 LED 마스크 프리미엄’을 구매할 경우 베니아Ⅲ 두피, 얼굴 전용 앰플세트를 증정한다.

용원중 기자 goolis@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44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