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ad47

추석 성수기, 아이부터 어르신까지 ‘건강족’ 공략 건기식 주목

기사승인 2019.09.10  18:28:51

공유
ad38
ad48

건강식품 인기가 매년 솟구치는 가운데 식음료 브랜드에서 추석 성수기를 맞아 영양 만점의 신제품을 잇따라 내놓으며 ‘건강족’ 공략에 나섰다. 소중한 이에게 건강과 감사를 전하는 추석 선물로도 좋고, 평소 음용하며 건강을 챙기기에도 좋아 일석이조다.

사진=CJ제일제당 제공

CJ제일제당은 ‘한뿌리 선물세트’의 물량을 지난해 추석 대비 20% 이상 확대하고, 대표 제품인 ‘한뿌리 흑삼’을 앞세워 공격적인 마케팅에 나섰다. 신제품 ‘흑삼대보’는 삼(蔘)을 아홉 번 찌고 말린 구증구포 흑삼농축액에 상황버섯과 대보추출물을 함께 담았다. 언제 어디서나 가볍게 마실 수 있는 포 형태 음료로 만들었다. 이와 함께 ‘한뿌리 홍삼대보’ ‘한뿌리 흑삼과 흑마늘’ ‘한뿌리흑마늘달임진액’ 등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대중적인 건강식품을 찾는 소비자를 위해 한뿌리 건강즙 3종(양배추, 흑마늘, 배도라지) 판매도 강화한다. 한뿌리 건강즙은 한국 전통소재를 저온에서 원심력으로 농축해 특유의 쓴 맛은 없애고 영양은 가득 담은 제품으로 지난 2017년 출시됐다. 건강즙은 과거 중년층만 마신다는 편견에서 벗어나 최근에는 2030 젊은 세대까지 소비층이 확대되고 있다.

사진=내츄럴엔도텍 제공

내츄럴엔도텍은 갱년기 여성 건강기능식품 ‘백수오궁’ 선물세트를 이마트와 신세계 온라인몰 SSG닷컴을 통해 선보인다. 백수오궁 1개월분 1세트(500mg*120캡슐)가 4만6900원으로, 2세트 구매 시 1세트를 추가 증정한다. 백수오궁 액상 진은 12포(50ml*3포*4입)와 24포(50ml*3포*8입) 구성이 각각 2만3900원, 3만9900원이다. 10세트 구매 시 1세트를 추가 증정한다. 고급스러운 제품 디자인을 갖춰 정성을 전하는 품격 있는 선물로도 손색이 없다.

사진=제스프리 제공

뉴질랜드 프리미엄 키위 브랜드 제스프리는 ‘제스프리 키위 추석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전국 대형 할인점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20개입 썬골드키위 세트가 2만9900원, 20개입 그린키위 선물세트는 1만9900원이다.

제스프리 필수 비타민과 미네랄이 다량 함유하고 있어 아이부터 어른까지 온 가족을 위한 건강 선물로 좋다. 키위에 풍부한 수용성 식이섬유는 수분을 머금고 팽창해 위장 내 탄수화물을 감싸안아 포도당의 체내 흡수를 늦춰주기 때문에 혈당 관리가 필요한 어르신들도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다. 특히 제스프리 썬골드키위는 100g당 161.3mg의 풍부한 비타민C를 함유해 활력 증진 및 면역력 강화에 효과적이다. 하루 한 알 섭취만으로도 비타민C 하루 권장량(100mg)을 손쉽게 충족할 수 있다.

제스프리 그린키위는 식이섬유가 풍부해 배변활동을 원활하게 하고 장내 유익균의 성장을 촉진하는 프리바이오틱 효과가 있어 장 건강 개선에 도움을 준다. 뿐만 아니라 천연 단백질 분해 효소인 액티니딘을 함유하고 있어 단백질 소화 및 체내 영양 흡수를 돕는다.

사진=천호엔케어 제공

천호엔케어는 워터젤리형 어린이 키성장 건강기능식품 ‘아이키쑤욱’을 시원한 음료 형태로 즐길 수 있도록 리뉴얼한 ‘아이키쑤욱 리퀴드’를 선보였다. 어린이 키성장과 면역력 증진 등에 도움을 주는 제품으로, 간식처럼 씹는 재미까지 선사하는 달콤한 블루베리맛 워터젤리 제형이 올해 2월 출시돼 인기를 얻자 새롭게 액상형인 ‘아이키쑤욱 리퀴드’를 출시하게 됐다. 치어팩 용기에 담아 간편하게 먹을 수 있으며 하루 2번 1팩씩 섭취하면 된다. 주원료로는 황기추출물 등 복합물(HT042)과 면역력 증진, 피로 및 기억력 개선 등에 도움을 줄 수 있는 6년근 홍삼 농축액이 담겼다. 한편 기존 워터젤리 제형의 제품을 1팩당 50g으로 줄인 소용량 제품도 출시했다.

사진=일화 제공

식음료 건강기업 일화는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홍건강’을 론칭하고 신제품 8종을 선보인다. 엄선된 6년근 홍삼 농축액에 유산균 효소를 넣고, 사포닌을 컴파운드K 형태로 잘게 쪼개 사포닌 분해효소가 없는 사람도 홍삼의 주요 기능 성분인 진세노사이드를 흡수할 수 있게 만든 것이 특징이다.

주요 신제품으로는 100% 고함량 홍삼농축액과 진세노사이드가 10mg 포함돼 피로개선과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주는 ‘발효홍삼정(正) 케이’, 5mg의 진세노사이드와 구기자, 모과, 식물혼합추출물, 프락토올리고당을 넣어 편안하게 마실 수 있는 ‘발효홍삼진(眞) 케이’, 스틱 파우치 형태로 2030 직장인들이 간편하게 마실 수 있는 ‘해피한삼 진(眞) 홍잠정 원데이 스틱’, 홍삼 고형분함량 60%에 각종 생약성분을 최적으로 배합해 높은 영양 성분을 자랑하는 ‘홍삼 농축액 스틱’ 등이 있다. 성장기 아이들의 면역력 증강을 위한 제품으로는 ‘띠띠뽀 튼튼키즈 삼(蔘) 형제’ 1~3단계가 준비됐다.

에디터 용원중 goolis@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44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