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플랫폼 다방이 프롭테크(부동산을 뜻하는 ‘property’와 기술을 의미하는 ‘technology’의 합성어)에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해 서비스 역량 강화에 나선다.

사진=다방

다방을 운영하는 스테이션3는 24일 피플스테크의 블록체인 주거 서비스 통합 플랫폼 ‘아지트’와 신규 비즈니스 발굴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프롭테크-블록체인 협력 모델 구축 및 공동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양사는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한 부동산 관련 신규 서비스 및 시스템 개발을 위한 다각적인 협력 체계를 구축한다.

특히 다방은 하반기 출시 예정인 부동산 전자계약 서비스 ‘다방싸인’을 바탕으로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한 통합 마일리지 포인트 시스템과 통합 주거 서비스 등을 선보이며 이용자들에게 다양하고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업계는 대한민국 최초의 부동산 오픈 플랫폼 다방을 비롯해 공인중개사 전용 서비스 ‘다방프로’, 임대관리 플랫폼 ‘다방허브’ 등 임차인과 임대인, 중개사를 위한 통합 솔루션을 구축한 스테이션3와 블록체인 기반 부동산 비즈니스 플랫폼 '아지트'를 개발한 피플스테크가 상호 협력함에 따라 양사가 보유한 인적, 물적 인프라의 공유와 선제적 기술 개발 등의 시너지 효과가 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