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ad47

지하철 6호선 문화예술프로젝트 '팔레트 열차', 여행지 정보+도서 글귀 소개

기사승인 2019.08.26  11:24:13

공유
ad38
ad48

6호선 지하철에서 바쁜 일상 속 문화예술을 즐길 수 있는 프로젝트가 선봬진다. 

사진=인터파크 제공

인터파크가 서울교통공사와 손잡고 지하철 6호선에서 문화예술프로젝트 ‘팔레트 열차’를 선보인다.

‘팔레트 열차’는 지하철 내 상업광고 대신 문화, 예술, 여행 등의 콘텐츠를 게시해 문화 간접 체험의 공간으로 다가가고자 기획됐고 지난 6월부터 시작된 프로젝트다.

블루, 레드, 그린 등 매달마다 테마 컬러를 지정해 그에 맞는 소재와 콘텐츠로 지하철 내부를 장식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그동안 혜민스님의 ‘고요할수록 밝아지는 것들’, 정유정 작가의 ‘진이, 지니’의 주요 구절들과 멜버른 여행정보, 전시 ‘베르나르 뷔페전’ 작품 등이 콘텐츠로 소개됐다.

사진=인터파크 제공

8월의 테마 컬러는 ‘레드’로 한달 동안 싱가포르 관광청과 마카오 관광청에서 제공하는 여행지 정보와 인터파크가 선정한 좋은 도서의 글귀가 지하철 내부에 소개되고 있다. 또한 여행지 정보에 있는 QR코드를 스캔하면 지하철에서 본 스폿들에 직접 가볼 수 있는 여행 기획전 페이지로 연결돼 보다 자세한 여행상품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9월에는 ‘옐로우 & 오렌지’의 테마 컬러로 진행될 예정이다.

도서의 경우 일러스트레이터를 별도 섭외해 도서 내 주요 구절을 재해석, 색다르게 표현한 일러스트 작품을 선보이고 있다. 지하철 이용객들에게 도서의 좋은 구절과 일러스트를 통해 공감과 위로를 전달하겠다는 취지다.

박경희 기자 gerrard@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44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