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ad47

‘韓남성, 日여성 폭행영상’ 확산 파문…경찰 “사실확인 중”·네티즌 “처벌해야” 성토

기사승인 2019.08.24  12:11:42

공유
ad38
ad48

한국인 남성이 국내에서 일본인 여성을 위협하고 폭행하는 정황이 담긴 동영상과 사진이 인터넷에서 퍼지자 경찰이 진위 파악과 영상 속 남성 추적에 나섰다. 네티즌들을 “찾아내 처벌해야 한다”고 강력 성토하는 중이다.

서울 마포경찰서는 '홍대 앞에서 일본 여성이 한국 남성에게 폭언·폭행당하는 영상과 사진이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올라왔다'는 신고가 접수돼 해당 남성을 추적하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다만 피해 여성 측의 직접 신고나 이와 관련한 일본대사관의 연락은 없었다고 경찰은 전했다. 또한 경찰 관계자는 "피해자 측과 연락을 시도했으나 닿지 않았다"고 말했다.

전날 SNS에 공개된 동영상에는 거리에서 한 남성이 영상 촬영자를 위협적으로 뒤따라오며 일본인과 여성을 비하하는 표현과 욕설을 하는 모습이 담겼다. 문제의 동영상 속 남성이 여성으로 보이는 피해자를 폭행하는 사진도 함께 올라와 논란이 확산했다. 피해자 측은 홍대 앞을 지나던 중 문제의 남성이 따라와 무시하자 욕설과 폭행을 했다고 주장했다.

이 사진을 올린 트위터 이용자는 일본어로 "한국인이 폭언을 하고 차별적인 말을 계속했다"며 "동영상을 찍으면 갑자기 달려와 머리카락을 잡아당기며 폭행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한국의 치안이 너무 나쁘다"고 덧붙였다.

동영상이 확산하자 대다수 네티즌들은 “일본의 경제보복으로 반일 감정이 치솟고 있지만 엄연히 아베 정권에 대한 규탄이지 일본인에 대한 반감은 아니다. 구별해야 한다” “어떤 이유로도 폭력은 용인돼선 안된다. 국민들의 자발적인 일본제품 불매운동 및 촛불시위 의미를 훼손하는 행위다” “신체적 약자에 대한 폭력에 대한 엄정한 법집행이 필요하다” 는 의견을 쏟아내고 있다.

사진=SBS 뉴스 방송캡처

에디터 용원중 goolis@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44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