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너원 출신 라이관린이 현 소속사 큐브엔터테인먼트(이하 큐브)를 상대로 낸 전속계약효력정지가처분에 대한 첫 재판에 참석했다.

23일 오후 서울중앙지방법원에서는 라이관린이 소속사 큐브를 상대로 낸 전속계약효력정지가처분에 대한 첫 번째 심문공판이 비공개로 진행됐다.

공판을 마친 후 라이관린은 취재진에 "오늘 와주셔서 감사하다. 모든 진실은 변호사를 통해 밝힐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신경써주셔서 감사하다"고 짧은 인사를 전했다.

라이관린 측 변호인은 "법원의 결정이 안 난 상태이고, 구체적인 내용을 말씀드리는 것 자체가 소송 진행이나 결과에 있어서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가능성도 있기 때문에 말씀드리기가 어렵다"고 했다. 또한 라이관린의 향후 한국 활동 계획에 대해서는 "한국 활동과 관련해 현재 결정된 것은 없지만 한국 활동을 포기할 생각도 없다"는 입장을 강조했다.

앞서 라이관린은 최근 큐브에 전속계약해지 내용증명을 발송했다. 법률대리인 측은 큐브가 중국 내 매니지먼트 권한을 다른 소속사에 양도하면서 전속계약금의 수십배에 달하는 돈을 받았다고 주장했다. 하지만 큐브 측은 "라이관린이 중국에서 급속도로 성공을 거두자 라이관린과 가족들을 부추겨 라이관린과 직접 계약을 맺어 과실을 독차지하려는 세력이 있다"고 반박하며 계약해지 사유가 없다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