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입사관 구해령' 신세경이 김민상의 일거수일투족을 밀착 기록한다. 

MBC 수목 드라마 '신입사관 구해령(극본 김호수 / 연출 강일수, 한현희 / 제작 초록뱀미디어)' 측은 22일 구해령(신세경)이 현왕 함영군 이태(김민상)의 일거수일투족을 밀착 기록하는 모습을 공개했다.

지난 '신입사관 구해령' 21-22회에서 함영군과 좌의정 민익평(최덕문)의 대화를 엿듣던 해령이 옥사에 갇혔다. 이 일을 계기로 예문관 사관들은 파업을 선언했고, 함영군은 예문관 감찰이라는 악수를 뒀다. 민우원(이지훈)의 '지부상소'와 성균관 유생들의 '호곡권당' 등 조정이 발칵 뒤집어진 가운데 내전 입시에 나선 해령의 모습이 공개돼 시선을 집중시킨다.

공개된 사진 속 날카로운 눈빛으로 함영군의 일거수일투족을 기록하는 해령의 모습이 담겼다. 앞서 함영군과 익평의 대화를 엿듣다 발각돼 한 차례 옥고를 치르고 나온 해령이 밤낮없이 함영군의 곁을 따라다니며 기록에만 열중하고 있어 호기심을 자극한다. 

해령은 경연에서 오가는 수많은 설전과 길게 늘어뜨려진 상소문을 다 받아 적으려 애쓰거나 매화틀에 앉아있는 함영군의 모습을 낱낱이 기록하며 정신없는 하루를 보내고 있는 것.

참다못한 해령이 마침내 함영군과 술상을 사이에 두고 발칙한 독대를 하는 모습이 포착돼 시선을 강탈한다. 결의에 찬 눈빛으로 뚫어져라 함영군을 바라보고 있는 해령. 해령과 함영군의 팽팽한 기 싸움이 이어지는 가운데 과연 최후의 승자가 누가 될지 궁금증이 증폭된다.

'신입사관 구해령' 측은 "옥사에 갇힌 해령이 풀려나면서 함영군의 일거수일투족을 따라다닌다"면서 "마침내 독대한 두 사람 사이에 어떤 대화가 오고 갈지 본방송을 통해 확인해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신입사관 구해령'은 오늘(22일) 밤 8시 55분에 23-24회가 방송된다.

사진=초록뱀미디어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