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슈스케' 출신 천단비X김필, '월간윤종신' 8월호 이별노래 호흡

기사승인 2019.08.22  09:08:43

공유
ad50

가수 천단비가 김필과 '월간 윤종신'으로 만난다.  

독보적인 감성으로 사랑받고 있는 천단비가 김필과 듀엣으로 참여한 '월간 윤종신' 8월호 '이별하긴 하겠지'가 22일 오후 6시 공개된다. 

사진=더블에스지컴퍼니 제공

이번 '월간 윤종신' 8월호 ‘이별하긴 하겠지’는 버티는 이별 이야기를 담은 남녀 듀엣곡이다. 끝날 듯 끝나지 않는 불안한 이별 속에 놓인 사람들의 마음을 담았다. '이별하긴 하겠지'는 지난달에 발매된 7월호 '인공지능'부터 시작된 '윤종신 발라드 속 이별남 전격해부 4부작'의 두 번째 곡으로 완전히 헤어지지 못하는 연인의 모습이 보다 구체적으로 담겼다. 

특히 천단비는 '월간 윤종신' 8월호 참여 소식에 이어 윤종신의 남다른 애정이 드러나 더욱 눈길을 모으고 있다. 윤종신이 이번 작업을 통해 과거 천단비에게 곡을 선물 하고 싶다고 했던 약속을 지킨 것. 윤종신은 “천단비와 김필은 '슈퍼스타K'를 통해 만나본 모든 보컬리스트 중에 가장 팝스타일이 강하다”며 “가사를 쓰기 전부터 이 노래의 가창자로 두 사람을 떠올렸다”고 밝혔다. 

감성 뮤지션으로 사랑받고 있는 세 아티스트의 협업 소식에 뜨거운 관심이 모아지고 있는 가운데, 천단비와 김필의 하모니에 대한 기대가 더욱 높아지고 있다.

천단비는 Mnet ‘슈퍼스타K7’에 참가하여 여성 출연자 최초 준우승했다. 성시경, 예성과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했으며 지난해 3월 싱글 앨범 '이별로 걷는 길 '이후 tvN 드라마 'SKY 캐슬', MBC 드라마 '슬플 때 사랑한다' 등에 삽입된 OST를 발표하며 활발한 행보를 이어나가고 있다.

양수복 기자 gravity@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51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53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