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사와디캅~맥도날드 콘파이, 태국인기 국내서 잇는다...단짠 업그레이드

기사승인 2019.08.21  10:03:29

공유
ad50

맥도날드가 지난해 9월 품절대란템에 등극한 ‘콘파이’를 오늘(21일)부터 다시 선보인다.

오는 10월31일까지 한정 판매하는 ‘콘파이’는 태국에서 처음 선보였다. 부드럽고 달콤한 크림과 옥수수 알갱이의 고소한 맛으로 현지 고객의 입맛을 사로잡았으며 해외 여행객들 사이에서도 태국에 가면 반드시 먹어봐야 할 현지 메뉴로 입소문을 탔다.

태국 맥도날드에서 콘파이를 먹고, 태국의 전통 인사법으로 두 손을 모으고 ‘사와디캅’ 포즈를 취한 ‘로날드상’과 사진을 찍는 것이 태국 여행객들 사이에서 대표적인 인증샷 코스로 자리잡았을 정도다.

한국에서도 콘파이 판매 기간 동안 맥도날드 레스토랑에 가면 ‘사와디캅’ 포즈를 취한 로날드 스탠디와 함께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코너가 마련돼 있으며 소셜 인증샷 이벤트도 열릴 예정이다.

지난해 국내 출시 당일 한국맥도날드 역사상 단일 제품 기준 최고 판매량을 기록하는 등 뜨거운 인기를 증명했다. 특히 바삭바삭한 식감 덕분에 ASMR 콘텐츠로도 인기가 높았다. 이번에 한국 고객 입맛에 맞춰 ‘단짠’ 맛을 강화하여 업그레이드된 콘파이를 선보인다. 하루종일 행복한 가격인 ‘행복의 나라 메뉴’로 출시돼 1000원이라는 부담 없는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사진=한국맥도날드 제공

용원중 기자 goolis@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53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