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진, 김성환이 함께 프로그램에 출연했다.

20일 방송된 KBS 1TV ‘아침마당’에는 가수 남진, 배우 김성환이 출연해 이목이 집중됐다.

사진=KBS

남진과 김성환은 이날 젊은시절부터 막역한 형동생 사이였다고 밝혔다. MC들이 “보통 형님, 아우 하면 나이차이가 있다는 말인데 어떻게 되시냐”라고 묻자 김성환은 “김성환 5살 차이인데 형동생으로는 아주 찰떡궁합이다 2~3살 차이는 친구가 있을 수 없다”라고 단언했다.

하지만 김학래는 “찰떡궁합은 4살 차이 아니냐”라고 지적했고 남진은 “김학래씨가 깐깐한데 정확하게 이야기를 하셨다 예전에는 형동생 지냈지만 이제는 나이가 들어서 위아래를 따지기가 그렇다”고 전했다.

김성환은 가수와 배우로 업이 다른 두 사람이 어떻게 친해졌냐는 말에 “형님이 노래를 하실 때 저도 밤무대를 했다 남진 형님하고 백일섭 형님하고 정말 친형제처럼 지냈다 제가 백일섭 형님을 따라다니다 보니까 자연스럽게 남진 형님을 뵙게 됐다”라고 설명했다.

또 “밤무대를 다니다 보니 남진 형님 앞뒤 무대를 많이 했다 ‘저런 놈이 잘돼야 한다’고 그러셨다”라고 고마움을 전했다. 남진은 “그게 한 40년 전 이야기다”라며 “그때는 김성환씨가 유명하지 않을 때다 그 시절에 ‘저 친구는 분명히 뭔가 할 수 있는 친구’라고 생각했다 내 예감이 맞았다”라고 동생에 대한 남다른 마음을 전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