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서 실시한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19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있지 예지 2위 블랙핑크 제니 3위 마마무 화사 순으로 확인됐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걸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걸그룹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도 포함됐다.

1위는 JYP엔터테인먼트 걸그룹 있지(TIZY) 예지 브랜드가 차지했다. 예지는 최근 톡톡 튀는 패션과 함께 고양이상 미모로 예능까지 ‘올킬’하며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이에 지난달보다 브랜드평판 지수가 149.23% 상승하며 대세를 입증했다.

‘인간 샤넬’ 블랙핑크 제니 브랜드는 2위를 차지했다. 그간 월드투어에 집중해온 블랙핑크는 최근 ‘2019 PRIVATE STAGE’ 메인 포스터를 공개하며 국내 팬들과의 소통을 예고했다. 블랙핑크는 프라이빗 스테이지를 통해 퍼포먼스 외에도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3위는 믿듣맘무 마마무의 화사 브랜드가 차지했다. 화사는 ‘나 혼자 산다’에 출연할 때마다 ‘화사템'으로 대란을 일으키며 독보적인 파급력을 자랑하고 있다. 지난달에는 절친 최수정과의 나들이에서 노출된 볼보 차량이 시청자들 사이에서 화제가 되기도 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전달 대비 10.20% 하락했지만 여전한 인기를 확인할 수 있는 대목이었다.

순위권 안에서 눈길을 끄는 또 한명의 이름은 트와이스 지효다. 지효는 워너원 활동종료 후 솔로 행보에 나선 강다니엘과 열애를 인정하며 연예계의 가장 핫한 커플로 떠올랐다. 아이돌로서는 어려운 선택이었던 열애설 인정에도 불구, 트와이스 지효 브랜드는 브랜드평판지수가 124.97% 상승하는 기염을 토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9년 8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있지 예지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예쁘다, 감사하다, 섹시하다 '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아이씨, 컴백, 아육대'가 높게 분석되었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71.55%로 분석되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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