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더위가 맹위를 펼치는 가운데 무더위에 지친 피부를 위한 스킨케어 방법인 ‘디테일 케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디테일케어는 머리부터 발끝까지 꼼꼼하게 챙기는 스킨&바디케어를 일컫는 말이다. 고온다습한 여름 날씨에 지치고, 바캉스로 인해 피부 손상이 많은 시기일수록 ‘나’에게 집중하는 디테일케어가 필요하다.

사진=이지듀, 샤넬, 닥터지 제공

선블록은 사계절 필수 아이템이다. 특히 강렬한 자외선이 내리쬐는 여름에는 절대 잊어서는 안되는 디테일이다. 이지듀 ‘이지썬 아웃도어 선블록’은 골프, 트래킹, 캠핑, 페스티벌 등 여름이면 늘어나는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에서 사용하기 적합하다. SPF50+/PA++++의 자외선 차단 최고 지수는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철벽 방어하고 확실한 발림성의 산뜻한 텍스처로 아웃도어 활동 중 수시로 덧바르기 좋다.

샤넬 ‘UV 에쌍씨엘 젤크림’은 일상생활에서 쉽게 노출되는 자극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한다. 라이프 플랜트 PFA와 데저트 이스트 추출물을 함유해 피부 본연의 보호 능력을 강화시키고 유해 광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한다. 젤 크림 제형으로 산뜻함과 편안함을 느낄 수 있는 데일리 선블록이다.

닥터지 ‘그린 마일드 업 선’은 피부 표면에서 자외선을 반사시키는 무기 자외선 차단제를 적용했다. 징크옥사이드와 티타늄디옥사이드 두 가지 성분만을 사용해 민감한 피부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컴퓨터, TV, 게임기, 스마트폰 등의 LED 화면에서 발생하는 블루라이트를 차단해 실내광으로 인한 피부 손상도 방지한다.

사진=이지듀, 프레쉬, 아벤느 제공

여름철 무더위와 자외선에 노출돼 지친 피부에는 좀 더 세심한 케어가 필요하다. 이지듀는 유스 프로틴 DW-EGF를 함유해 매일매일 힘 있는 피부를 가꿔주는 탄력 관리 솔루션 ‘리더마’ 3종을 선보였다. 29세를 기점으로 급감해 콜라겐, 엘라스틴 등을 감소시키는 체내 단백질 EGF를 충전해 탁월한 피부탄력 및 주름개선 효과를 제공한다. 또한 알란토인, 마치현 추출물, 토타롤 성분을 포함하고 있어 외부 환경에 노출된 피부를 진정시키고 17종의 아미노산이 피부 깊숙이 보습효과를 선사한다.

‘리더마’ 라인은 ‘이지듀 리더마 부스팅 에센스’ ‘이지듀 리더마 마스터 앰플’ ‘이지듀 리더마 이펙트 크림’ 3종으로 구성됐다. 특히 ‘이지듀 리더마 마스터 앰플’은 유스 프로틴 DW-EGF와 레드 항산화 에너지가 만나 탄력 넘치는 건강한 피부를 선사한다. 깨끗하고 안전한 이지 오픈 용기를 적용해 하루 한 병 케어가 가능하며 피부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프레쉬의 ‘로즈 딥 하이드레이션 슬리핑 마스크’는 젤 에센스 마스크와 워터 크림 마스크 등 2가지 제형을 레이어링해 바르는 2스텝 슬리핑 마스크다. 젤 에센스 마스크는 낮에 자극된 피부에서 손실된 수분을 채워주고, 워터 크림 마스크는 피부 속 수분이 자는 동안 빠져나가지 않게 도와줘 다음날 수분과 탄력을 채운 피부를 만날 수 있다.

아벤느는 집중 수분 케어라인 ‘이드랑스 2종’을 출시했다. 코히덤 성분을 적용해 피부 수분을 채우고 저장한다. 아벤느 온천수가 함유돼 피부 진정 및 자극완화를 돕고 인공색소 무첨가 및 피부과 감독 하 저자극 테스트를 마쳤다. 온천수 수분진정토너 ‘이드랑스 딥 모이스트 로션’과 수분 부스팅 에센스 ‘이드랑스 에센스 인 로션’ 2종으로 구성됐다.

사진=에스테메드 제공

날씨가 더울수록 자주 씻게 되는 만큼 헤어와 바디는 더욱 꼼꼼하게 챙겨야 한다. 에스테메드는 국내 최초 웰에이징 힐링 리조트 힐리언스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피부에 진정한 쉼을 제공하는 ‘에스테메드 미라클 스파’ 5종을 출시했다. 전 성분 EWG 그린 등급의 성분만을 사용하고 미네랄과 무기질이 풍부한 온천수를 10,000ppm 함유해 예민해진 피부를 촉촉한 수분으로 진정시킨다. 또한 전문 아로마테라피스트가 로즈마리, 라벤더 등 자연 유래 에센셜 오일로 블렌딩한 미라클 스파만의 특별한 향은 숲속 깊은 곳에서 쉬는 듯한 휴식을 선물한다.

특히 ‘미라클 스파 헤어&바디워시’는 두피 모공을 막는 실리콘 성분을 첨가하지 않아 산뜻하게 세정하고 온천수가 피부와 두피, 모발까지 촉촉한 보습감을 채워주는 올인원 워시다. ‘미라클 스파 바디로션’은 약산성 pH로 유아부터 성인까지 온 가족이 사용할 수 있으며 온천수와 시어버터 성분을 함유해 민감하고 건조한 피부에 빠르게 흡수되는 바디로션이다.

사진=에르메스, 아베다 제공

에르메스는 향수 운 자르뎅 수르 라 라군 오드뚜왈렛의 바디케어 제품 ‘운 자르뎅 수르 라군 바디 샤워 젤&모이스춰라이징 바디로션’을 선보였다. 무스 타입으로 변하는 텍스처가 부드럽게 클렌징 해주는 샤워젤과 은은하고 섬세한 향과 촉촉한 사용감의 바디로션으로 구성됐다. 모던한 패키지와 하늘과 꽃, 바다를 연상시키는 향이 인상적이다.

아베다 ‘썬 케어 프로텍티브 헤어 베일’은 모발 자외선 차단 스프레이로, 햇빛에 의한 손상을 막아주고 머릿결이 푸석푸석해지는 것을 예방해준다. 꽃과 식물에서 추출한 자연 에센스 성분이 함유하고 방수 효과가 있어 워터 스포츠를 즐길 때나 장마의 영향을 받는 시기에도 사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