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에 습관적으로 하루종일 마시게 되는 시원한 아이스커피. 하지만 이뇨작용을 활발하게 해 수분을 오히려 빼앗기는데다, 카페인을 지나치게 섭취하는 것이 좋지 않다는 것은 누구나 알고 있는 사실이다. 이에 식음료업계에서는 소비자 기호에 맞춰 다양한 차(茶)음료를 선보이고 있다. 가벼운 목넘김에 다양한 맛과 향을 가지고 있고, 수분을 보충하기 좋기 때문에 소비자들에게도 지속적으로 사랑을 받고 있다.

 

■ 복음자리 ‘티룸(TEAROOM)’

복음자리의 ‘티룸(TEAROOM)’은 ‘차를 마시는 나만의 힐링 공간’이라는 의미를 담은 블렌딩 차 제품이다. 꽃과 과일을 블렌딩한 ‘티룸 플라워 4종’과 과일과 허브를 블렌딩한 ‘티룸 허브 2종’으로 총 6종이 출시돼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티룸 6종 모두 아이스티(Ice tea)를 만들 수 있는 액상형 차제품으로 원액을 물에 타는 손쉬운 방식으로 맛있는 음료를 맛볼 수 있으다. ‘티룸 허브 민트&유자’는 플레인 요거트나 팥빙수에도 조화롭게 어울려 여름철 디저트 요리에 유용하다.

 

■ 동원F&B ‘동원 보성 홍차’

동원F&B의 ‘동원보성홍차’는 보성산 홍찻잎을 우려내 더욱 부드럽고 깔끔한 홍차음료다. 찻잎을 항아리에 담아 차 향을 유지하면서 발효시키는 자체 방식으로 만들어 홍차 고유의 풍미와 부드러움을 더했다. 설탕을 첨가하지 않았으며 홍찻잎을 갈아서 그대로 담았기 때문에 흔들어 마시면 더욱 깊고 풍부한 풍미를 즐길 수 있다.

 

■ 남양유업 ‘맑은 숨’

남양유업 ‘맑은 숨’은 유해환경 속 건강한 수분 섭취를 도와주는 ‘티톡스’ 음료다. 유해 물질 배출 능력이 뛰어난 녹차와 환절기 민간요법에 좋은 비파엽, 목을 상쾌하게 해주는 레몬머틀 등 동서양의 찻잎을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500㎖로 출시돼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마실 수 있다.

 

■ 해태htb ‘목편각 배도라지차’

해태htb ‘목편각 배도라지차’는 편강한의원과 협업으로 만들어진 차 음료다. 목 건강에 좋은 배와 도라지의 효능을 담아냈다. 도라지의 쓴맛을 달콤한 배 과즙이 부드럽게 잡아줘 부담 없이 상쾌하게 마실 수 있다. 배와 도라지 외에도 생강과 대추 등을 함유해 건강에 좋은 프리미엄 차의 특징을 살렸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