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료와 성분을 꼼꼼하게 따져보고 구매하는 ‘스마트 컨슈머’가 증가함에 따라 음료업계는 원재료를 최대한 그대로 담아낸 ‘리얼’ 콘셉트에 주목하는 모양새다. 원재료 자체가 주는 신선하고 건강한 맛부터 식감까지 고스란히 담아낸 제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다양한 ‘리얼’ 음료 제품 사례를 모았다.

사진=롯데네슬레코리아 제공

롯데네슬레코리아의 커피믹스 브랜드 ‘네스카페 신선한 모카’와 ‘네스카페 허니골드’는 각각 ‘리얼 믹스커피’ ‘리얼 꿀커피’ 콘셉트 제품이다. ‘네스카페 신선한 모카’는 신선하게 갈아 넣은 원두를 더해 커피의 깊은 맛과 향이 특징이다. 주원료인 원두를 강조한 패키지 디자인이 돋보인다. 1일 내 로스팅한 고품질 원두를 사용해 신선하게 즐길 수 있으며 텁텁하지 않고 깔끔한 뒷맛을 자랑한다.

‘네스카페 허니골드’는 ‘리얼 꿀커피’ 애칭과 함께 몸에 좋은 아카시아꿀과 스테비아를 넣어 설탕 함량과 칼로리를 낮춘 커피믹스 제품이다. 기존 커피믹스의 달콤함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보다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사진=롯데칠성음료, 남양유업 제공

롯데칠성음료는 지난달 과립주스 ‘사각사각 수박’을 선보였다. 이 제품은 2017년 출시된 ‘사각사각 꿀배’와 올초 선보인 ‘사각사각 복숭아’에 이어 ‘사각사각’ 브랜드로 내놓는 세 번째 제품이다. 달콤한 수박 과즙에 진짜 수박 과육을 넣어 씹는 재미를 더한 과립주스로, 시원하고 달콤한 수박을 먹고 싶지만 한 통을 사먹기 부담스럽거나 다듬는 것이 번거로울 때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패키지는 수박을 그대로 옮겨온 듯한 직관적인 디자인을 적용해 가시성을 높이면서도 제품의 속성을 한눈에 쉽게 알 수 있도록 한 점이 특징이다.

남양유업은 마시는 치즈음료 ‘어떻게 치즈를 마시니?’를 출시했다. 치즈를 즐겨 먹는 소비자에게 새로운 음용 방식을 제시한 신개념 발효유로 고르곤졸라, 까망베르, 크림치즈와 같이 대중이 즐겨 찾는 3가지 프리미엄 치즈가 들어있다. 단순한 치즈 원료 배합을 넘어 발효 단계부터 프랑스산 진짜 치즈 유산균으로 배양해 진한 풍미를 느낄 수 있다.

사진=동원F&B 제공

동원F&B ‘덴마크’는 업계 최초로 과육이 씹히는 진짜 과일우유 '덴마크 츄썸' 3종을 출시했다. 100% 국산 원유에 신선한 과육을 갈아 넣은 프리미엄 우유로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큼직한 과육 알갱이가 듬뿍 들어있어 씹는 맛이 살아있으며 달콤한 과일 퓨레와 신선한 국산 원유가 조화롭게 어우러져 맛과 영양이 풍부하다. 상큼하면서 원물감이 살아있는 '덴마크 츄썸 복숭아', 부드러우면서도 든든한 포만감을 느낄 수 있는 '덴마크 츄썸 바나나', 새콤달콤한 '덴마크 츄썸 키위' 3종으로 구성됐다.

사진=정식품 제공

정식품은 식물성 건강음료 ‘리얼 시리즈’를 출시했다. 순수 원물의 함량을 높여 진한 풍미를 느낄 수 있고 한 팩에 100Kcal 이하의 저칼로리라 다이어트용이나 아침 식사대용으로 안성맞춤이다. ‘리얼 월넛’은 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진 호두를 통째로 갈아 넣어 부드럽고 고소한 맛을 냈다. 또한 ‘리얼 아몬드’는 아몬드를 통째로 갈아 넣어 풍부한 영양과 고소한 맛을 포만감 있게 즐길 수 있다. ‘리얼 코코넛’은 코코넛 본연의 부드러우면서도 담백한 풍미에 나타드코코 젤리로 쫀득한 식감을 더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