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같이 펀딩’ 유준상 “모두의 마음에 태극기가 펄럭이길” 뜨거운 눈물

기사승인 2019.08.13  13:37:32

공유
ad50

유준상이 태극기를 보고 뜨거운 눈물을 흘리는 모습이 포착됐다.

18일 첫 방송을 앞둔 MBC 새 예능 프로그램 ‘같이 펀딩’(연출 김태호, 현정완) 측이 네이버TV와 Vlive ‘MBC예능’ 채널을 통해 유준상의 뜨거운 진심이 담긴 국기함 프로젝트 내막을 공개했다.

3.1절에 결혼하고 상해임시정부로 신혼여행을 갈 만큼 조금은 특별한 나라 사랑을 실행해온 유준상. 그가 시청자들과 ‘같이’ 만들기 위해 기획하고 준비한 ‘아주 특별한 국기함 프로젝트’가 베일을 벗는다.

‘같이 펀딩’은 시청자들의 참여로 완성되는 국내 최초 펀딩 예능. 혼자서는 실현하기 어려운 다양한 분야의 ‘가치’ 있는 아이디어를 방송을 통해 시청자들이 확인하고,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같이’ 실현해보는 프로그램.

아이디어를 시청자들과 함께 실현할 1차 라인업 3인방으로 유준상-유인나-노홍철을 공개해 시선을 모았다. 이들은 각각 평소에 고민하고 애정을 가졌던 분야에서 함께 이뤄내면 좋을 아이디어를 꺼냈는데 그중 유준상은 ‘아주 특별한 국기함’프로젝트를 준비했다.

이번에 공개된 유준상의 인물 티저 영상에는 왜 그가 ‘국기함 프로젝트’를 시청자들과 함께 만들고 싶었는지 내막이 담겼다. 절로 보이는 공간에서 역사 강사 설민석과 마주 앉은 유준상은 “대한민국을 많이 사랑하느냐”라는 질문에 “많이 사랑합니다”라고 고백한다. 이어 유준상은 어딘가에서 대형 태극기를 보고 뜨거운 눈물을 흘려 시선을 사로잡는다.

유준상은 “모두의 마음에 태극기가 펄럭이길 바라”는 마음으로 이번 프로젝트를 준비한다. 아이디어만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디자인, 기능 등 시대에 맞고 재미있는 아이템을 만들고자 노력 중인 모습이 눈길을 모은다. 영상에는 유준상이 직접 ‘태극기’를 찾아 나서며 포기하지 않는 ‘발품 열정’을 뿜어내는 모습도 담겨 있다. 

‘같이 펀딩’ 측은 “첫 방송을 통해 대한민국 국민의 한 사람인 유준상의 뜨거운 진심과 국기함 프로젝트에 대한 열정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유준상을 시작으로 모두가 함께 그 진심에 참여할 수 있는 프로젝트가 실시되니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같이 펀딩’은 오는 18일 일요일 저녁 6시 30분에 첫 선을 보이며, 첫 방송 이후 시청자들의 펀딩이 진행될 예정이다. ‘같이 펀딩’ 참여와 프로젝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네이버 해피빈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강보라 기자 mist.diego@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53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