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투어가 신규 해외여행 상품 ‘투어텔’을 론칭했다.

​투어텔은 해외 현지에서의 가이드 투어(Tour)와 숙박(Hotel)이 결합한 형태의 신개념 패키지 상품이다. 일반 패키지와 달리 왕복 항공권이 포함돼 있지 않아 자유로운 출도착이 가능하며 여행객이 ‘원하는 구간에서만’ 전문 가이드 및 차량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항공권은 사전에 별도로 구매해 놓고, 해외 현지에서 패키지 투어 그룹에 합류해 여행을 즐긴 여행객은 올 상반기 들어 작년 대비 약 40% 증가했다. 이는 얼리버드 특가항공권 프로모션을 통해 항공권을 따로 구매하는 이들이 늘고 있으며, 한 달 살기 여행이나 출장 중 자투리 시간을 활용한 당일치기 여행 등 다양한 여행패턴이 등장하고 있기 때문이다.

​투어텔은 이런 다채로운 여행패턴을 수용할 수 있는 유연한 구성이 특징이다. 투어텔 이용객들은 자유여행을 즐기다가도 전문가의 설명이 필요한 박물관 및 유적지를 들를 때, 도시 간 이동이 어려운 경우, 언어 및 치안에 부담을 느끼는 구간에서 ‘부분적으로’ 패키지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현지투어와 호텔을 실속있는 요금으로 결합하는 투어텔은 각각의 구성요소를 개별 예약할 때보다 가격도 저렴한 편이다. 그리고 여행객 각자가 선호하는 특정 항공사의 마일리지도 십분 활용해 전체 여행경비를 줄일 수 있는 장점도 있다.

​가장 인기가 많은 투어텔은 '이탈리아 로마/바티칸/남부투어 3일' '미서부 라스베이거스/3대캐년 4일' '시드니/블루마운틴 2일' 등이다. 해당 상품들은 여행지간 이동 시간이 길거나 100% 자유여행보다 가이드 투어가 효율적인 관광코스라는 공통점을 갖고 있다. 이외 하나투어는 자사 홈페이지를 통해 약 3만7000개의 투어텔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하나투어는 투어텔뿐만 아니라 기성 패키지여행의 단점으로 지적되던 요소들을 개선한 독특한 여행상품을 최근 연달아 선보이고 있다. 특히 우리 일행끼리만 전 일정을 소화하는 단독 가이드 투어 상품, 취향별 테마를 접목한 테마 여행상품 등은 출시 이후 꾸준한 관심을 사고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