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동근이 아내 전인화의 외출을 반겼다.

사진=MBN '자연스럽게' 제공

3일 첫방송되는 MBN 소확행 힐링 예능 ‘자연스럽게’에서 배우 전인화가 데뷔 36년만의 첫 리얼리티 예능에 도전한다. 청춘 스타 시절부터 활발한 활동을 해왔지만 전인화의 리얼 라이프는 베일에 싸여 있었던 만큼 전남 구례의 시골 마을에서 펼쳐질 그녀의 새로운 일상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첫방송을 앞둔 전인화는 “저도 아내, 엄마, 며느리로서 지금까지 치열한 삶을 살았다. 그곳에 가서 우아하게 살겠다”고 ‘독립 선언’을 한 바 있다. 그러나 막상 떠나기 직전 전인화는 남편 유동근과 자녀들 앞에서 “걱정되네. 여기도 걱정, 거기도 걱정”이라며 난감한 표정을 지었다. 하지만 남편 유동근은 “무슨 소리야, 난 달걀프라이랑 햄만 있으면 1년 내내 그게 최고의 요리야. 내가 알아서 해 먹어”라며 걱정 없다고 단언했다.

유동근은 “걱정 말고 재밌게 놀다 와. 한참 있다 와”라고 말했다. 이에 전인화는 “내가 안 오길 바라는구나. 지리산 가서 계속 있을까?”라며 눈을 흘겨 웃음을 자아냈다. 유동근은 굴하지 않고 “지리산 가면 MBN ‘나는 자연인이다’처럼 자연인으로 살다 와”라고 말해 전인화의 배꼽을 잡게 만들었다.

사진=MBN '자연스럽게' 제공

전인화, 유동근 부부의 딸 역시 ‘엄마의 독립선언’에 “같이 가세요. 두 분이 다녀오세요”라며 아빠까지 내보내려는 쿨한 반응을 보였다. 하지만 이에 유동근은 “나는 자연스럽지가 못한 사람이야”라며 MBN ‘자연스럽게’의 제목을 이용한 말장난을 쳐 모두를 다시 폭소하게 했다.

이후 부엌에서 본격적으로 시골살이를 위한 준비를 시작한 전인화는 모기 퇴치기를 가장 먼저 챙기는 한편 주부로서의 남다른 취미인 ‘유리병 모으기’, 주변에서 맛있기로 소문이 났다는 친정엄마표 된장과 맛의 비법인 함초소금 등 부엌 살림을 속속들이 공개한다. 또 올망졸망한 전인화의 반려견 다섯 마리 또한 역대급 귀여움으로 시선을 강탈할 예정이다.

전인화는 “집에서 늘 음식 냄새가 나는 게 좋은 것 같아요”라며 “저는 손님이 온다고 하면 배가 불러도 고구마를 쪄요. 배가 불러도 기분 좋은 냄새, 그 정겨움이 문밖에서부터 느껴지도록”이라며 시골 마을에서 보여줄 ‘다정한 이웃’의 면모를 예고했다.

지금까지 볼 수 없었던 ‘주부’ 전인화의 다채로운 일상과 웃음 터지는 가족들의 반응, 본격적인 시골 마을 입주기까지 낱낱히 공개될 MBN 소확행 힐링 예능 ‘자연스럽게’는 8월 3일 오후 9시에 첫방송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