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레니얼 세대가 주요 소비층으로 떠오르면서 이들을 잡기 위해 식음료업계가 증정품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일상에서 활용도가 높으면서도 작고 예쁜 ‘소확템’ 증정품으로 밀레니얼 소비자를 유혹하는 업계 마케팅 사례를 모아봤다.

# 롯데네슬레코리아 - ‘네스카페 레드머그 리드’ 증정 이벤트

롯데네슬레코리아는 스틱원두커피 ‘네스카페 크레마’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네스카페 레드머그 리드’ 증정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네스카페 크레마 아메리카노 미니(100개입+30개입)’를 구매하면 네스카페 머그 리드를 증정하는 내용으로 8월까지 G마켓, 옥션, 11번가를 통해 진행된다. 손잡이 부분이 네스카페를 상징하는 레드머그 디자인으로 제작돼 깜찍함이 돋보이는 레드머그 리드는 집이나 사무실 등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소확템’이다. 가벼운 실리콘 소재로 안전성 면에서도 뛰어나고 컵 위에 덮어두면 컵 입구와 밀착되어 먼지 유입을 차단할 수 있다

# 드롭탑 - ‘네모바지 스폰지밥’ 미니 선풍기 프로모션

카페 드롭탑은 '네모바지 스폰지밥'의 캐릭터들과 함께 여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에서는 스폰지밥과 뚱이의 귀여운 표정을 담은 한정판 미니 선풍기를 만나볼 수 있다. 탁상용 미니 사이즈로 제작돼 책상 위에 올려 두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윗부분 뚜껑을 열면 학용품을 보관할 수 있는 필통이 된다. 부드럽고 안전한 날개로 손을 다칠 염려가 없어 어린이가 사용하기에도 안전하다. 미니 선풍기는 드롭탑 매장에서 '아이스탑' 빙수 또는 전 메뉴(병음료, MD상품 제외) 1만원원 이상 구매시 미니 선풍기를 99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 롯데제과 - 베스트셀러 ‘하마터먼 열심히 살 뻔 했다’ 선물세트 프로모션

롯데제과는 최근 베스트셀러 ‘하마터면 열심히 살 뻔했다’와 협업한 과자종합선물세트를 한정판으로 선보여 화제를 모았다. 이번에 선보인 선물세트는 '하마터면 못 먹을 뻔했다' '하마터면 퇴사할 뻔했다' 2종이다. 책 표지 디자인을 그대로 살려 제품 패키지에 적용하고 각각 맥주 안주로 좋은 스낵, 식사대용 간편식과 더불어 실생활에서 사용할 수 있는 ‘소확템’ 증정품을 넣었다. ‘하마터면 열심히 살 뻔했다’ 책의 디자인을 적용한 여권케이스와 데스크매트가 바로 그것이다.

# BBQ - 보냉백&보냉컵 증정 프로모션

BBQ는 5월부터 보냉백&보냉컵 증정 프로모션을 진행해 인기를 끌었다. 이번 프로모션은 전 치킨 메뉴 한 마리 반 세트 이상 또는 치킨 한 마리와 사이드메뉴 2개 이상 주문시 보냉백 또는 보냉컵을 증정하는 내용이다. 보냉백은 소비자 취향을 고려해 검정색, 빨강색, 보라색의 3가지 다채로운 컬러로 제작됐다. 넉넉한 공간(25*24*18cm)과 뛰어난 단열로 수납력과 실용성을 갖춰 근교 나들이용 도시락 가방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보냉컵은 검정색, 흰색 2가지 컬러로 적당한 용량(350ml)과 2중 진공구조로 뛰어난 온도 유지력을 가져 여름철뿐만 아니라 겨울철에도 사용하기 좋다.

사진=각 사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