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말8초 여름 휴가시즌이 피크에 이르렀다. 국내외로 휴양을 즐기러 가는 이들이 역대 최다를 기록할 예정인 가운데 시간 내서 떠나는 휴가를 더욱 즐겁고 스마트하게 보낼 수 있도록 휴양지에서 활용도 높은 IT 제품을 소개한다.

사진=가민 제공

스쿠버 다이빙, 스노쿨링, 서핑 등 다양한 해양 스포츠를 즐기는 인구가 점점 늘어나는 추세에 따라 방수가 가능한 IT 제품 출시도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가민의 다이브 컴퓨터 ‘디센트 MK1’은 스마트워치 스타일로 디자인돼 착용하기 간편하며 가독성이 뛰어난 컬러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수중에서도 주변 지형을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어 안전한 다이빙이 가능하다. 현재 수심, 수온, 다이빙 시간, 산소분압, 상승·하강 속도, 감압시간 등 다이빙 필수 정보를 제공해 프리 다이빙 및 테크니컬 다이빙 등 입문자부터 전문 다이버 모두에게 유용하다. 또한 러닝, 사이클링, 수영, 하이킹, 패들보딩 등 다양한 스포츠 모드를 지원해 물 밖에서도 폭 넓은 아웃도어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다.

사진=가민,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 ‘갤럭시 워치 액티브’ 그린은 청록색에 가까운 그린 컬러에 반짝이는 재질감이 만나 독특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는 스마트워치다. 미니멀 모던 디자인과 세련된 감각이 더해졌다. 40㎜ 사이즈와 25g의 무게, 불소 고무 재질의 스트랩으로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하며 39종 이상의 운동 종목 트래킹 뿐 아니라 수면, 스트레스 지수를 관리할 수 있다. 삼성 헬스 앱과 연동하면 심박 수, 칼로리 소모량 등 건강정보를 기록하고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이동 시 휴대폰 다음으로 가장 먼저 챙기는 이어폰. 음악감상은 물론 기내에서 무료함을 덜어내고 숙면에 도움까지 준다면 더할 나위 없다.

사진=뱅앤올룹슨, 젠하이저 제공

사운드의 명가 뱅앤올룹슨에서 출시한 ‘베오플레이 H93세대’는 외부 소음을 효과적으로 차단하는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탑재됐으며 선명하고 풍부한 음질을 지원한다. 소가죽과 양가죽을 헤어밴드 및 이어쿠션에 사용해 부드럽고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하며, 최대 25시간의 강력한 배터리 성능 덕분에 장거리 비행에서도 끊김 없이 음악감상을 즐길 수 있다.

독일 오디오 명가 젠하이저는 고해상도의 사운드를 제공하는 인이어폰 ‘IE400 PRO’를 출시했다. 7mm의 초소형 단일 다이내믹 드라이버 구동 방식을 채택, 균일하고 왜곡 없는 음질을 재생해 보컬과 악기들 각각의 고유한 사운드를 생동감 있게 전달한다. 케이블을 손쉽게 분리 및 결합할 수 있는 탈착형 디자인을 채택했으며 잘 휘어지는 소재의 이어 후크 디자인은 안정적인 착용감을 제공한다. 사용자의 취향과 용도에 맞게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사이즈의 실리콘 및 메모리 폼 팁 등이 함께 구성됐다.

사진=오즈모 포켓 제공

즐거운 순간을 휴대폰 사진으로만 남기기 아쉬운 사람들에겐 휴대성이 간편한 초소형 짐벌 카메라를 추천한다. 무게 16g에 길이가 12cm로 쉽게 휴대할 수 있는 초소형 짐벌 카메라 ‘오즈모 포켓’은 뛰어난 흔들림 방지 기능 덕분에 안정감 있는 영상 촬영은 물론, 간단한 설정만으로도 영화 같은 장면의 연출이 가능하다. 사람의 얼굴을 자동으로 인식한 뒤 피사체를 화면 중앙에 고정한 상태로 촬영을 이어나갈 수 있는 ‘페이스트랙’과 같은 개인촬영에 최적화된 기능은 휴가지에서도 1인방송을 하는 유저들이 활용하기에도 좋다.

도심에서나 휴가지에서나 이동형 냉방수단인 핸디 선풍기는 대세가 됐다. ‘카카오 프렌즈 썸머 블로우’ 피규어 핸디 선풍기는 본체와 거치대에 어피치, 후드라이언, 리본라이언 등 총 3가지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피규어가 부착됐다.

사진=카카오프렌즈 제공

파스텔톤의 블루 컬러로 청량감이 절로 느껴지는데다 기존 휴대용 선풍기들과 달리 탁상용 거치 및 충전이 가능한 무선 충전 크래들을 포함하고 있어 집과 사무실에 고정하거나 이동 중에도 사용할 수 있다. 잔잔한 자연 바람부터 강력한 바람까지 5단계 풍속 조절이 가능하며,2600mAh 배터리로 최대 10시간까지 사용이 가능하다. 5핀 USB를 통해 충전 가능하고 충전 시 LED 램프에 불이 들어와 잔량을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