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야 대부분이 상산고 자사고 지정취소 부동의에 비슷한 평가를 냈다. 

사진=연합뉴스

26일 교육부가 전북 전주 상산고의 자율형사립고(자사고) 지정취소 결정에 부동의해 상산고가 자사고 지위를 유지하게 된 것을 두고 정의당을 제외한 여야 4당이 긍정적인 평가를 내놓았다.

이해식 더불어민주당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학생과 학부모, 교육계가 수긍할 수 있는 객관적이고 공정한 평가의 토대 위에서 제도를 운용하고자 하는 교육부의 방침을 존중한다”며 “정부는 이번 자사고 재지정 취소 결정 여부와는 관계없이 일관성 있게 공교육 정상화를 향한 노력을 기울여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희경 자유한국당 대변인은 논평에서 “교육부의 결정은 사필귀정”이라며 “‘내 자식은 자사고, 특목고, 외고, 유학’ ‘남의 자식은 안돼’를 외치는 문재인 정권의 위선에 우리 교육이 발목 잡혀선 안 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최도자 바른미래당 수석대변인은 “지역의 소중한 자산이자 인재 양성의 산실인 상산고에 대한 재지정 취소 부동의는 마땅한 결과”라면서도 “안산 동산고의 자사고 폐지 동의는 아쉽다”고 밝혔다. 박주현 민주평화당 수석대변인은 “애초에 전북교육청의 상산고 자사고 취소는 평가 기준 상향 등 불합리한 기준에 의한 무리한 결정이었다”고 지적했다.

반면 여영국 정의당 원내대변인은 논평에서 "교육부는 자기모순에 빠지고 말았다“며 ”교육부는 더이상 시대적 흐름에서 일탈하지 말고 책임을 회피하기 위해 권한을 남용하지 말기 바란다“고 요구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