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음료, 유통업계는 오늘도 다양한 먹거리를 내놓고 있다. 간편함과 더불어 새로운 맛을 찾아 헤매는 혼자남녀들을 위해 주목할 만한 미식 신제품을 '전지적 참견'해 소개한다.

‣ CJ제일제당 – 밸런스밀 4종

CJ제일제당은 간편하게 맛있는 한 끼를 즐길 수 있는 마시는 대용식 제품인 ‘밸런스밀’을 출시했다. ‘밸런스밀’은 용기 안에 6가지 통곡물 등의 분말을 담아 물만 부으면 간편하고 맛있게 한 끼를 해결할 수 있다. 이번에 선보인 제품은 귀리, 바나나, 고구마, 견과 등 네 가지 종류다. 현미, 보리, 귀리, 콩, 조, 수수 등의 6가지 통곡물을 주원료로 만들었다. 단백질과 식이섬유, 비타민, 철분 등의 필수 영양소를 한 끼 식사에 맞게 섭취할 수 있다. 여기에 맛있는 식감과 든든함을 느낄 수 있도록 그래놀라와 현미칩 등을 추가해 넣었다.

‣ 롯데제과 – 누드 크림치즈

롯데제과가 빼빼로 신제품 ‘누드 크림치즈’를 선보였다. ‘빼빼로 누드 크림치즈’는 누드빼빼로 형태로 손에 묻지 않아 깔끔하게 즐길 수 있다. 막대형 비스킷 속에는 덴마크, 영국, 독일 등 3종의 유럽산 크림치즈가 들어가 있어 제품을 한입 베어 물면 입안 가득히 치즈의 진한 풍미를 느낄 수 있다. 롯데제과는 트렌드 분석 시스템 ‘엘시아(LCIA)’를 통해 치즈와 어울리는 맛과 식감을 가진 제품으로 빼빼로를 꼽았고 특히 다양한 치즈 중 크림치즈를 빼빼로 신제품 중 최적의 조합으로 추천했다.

‣ KFC – 트리플리치 오리지널버거

KFC가 새롭게 선보인 ‘트리플리치 오리지널버거’는 3가지 특제소스와 담백한 어니언링, 큼직한 오리지널 치킨으로 구성된 제품이다. 매콤한 소스와 진한 풍미가 느껴지는 치즈 소스, 고소하고 담백한 화이트 소스가 어우러져 컬러풀한 비주얼은 물론 다채로운 맛을 선사하며 큼직한 치킨과 어니언링까지 다양한 속재료로 풍부한 식감도 제공한다. KFC는 이번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29일까지 ‘트리플리치 오리지널버거’를 구매하는 고객에게 후렌치후라이와 콜라가 포함된 세트메뉴로 무료 업그레이드해주는 세트업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 LF푸드 마키노차야 – 원기회복 보양 메뉴 6종

LF의 외식 자회사 LF푸드의 프리미엄 씨푸드 뷔페 레스토랑 ‘마키노차야’가 중복을 맞이해 여름철 대표 보양 재료인 전복과 장어를 활용한 ‘원기회복 보양 메뉴 6종’을 출시한다. 먼저 각종 영양이 풍부한 전복을 활용한 전복 보양 메뉴로는 ‘전복송이스프’ ‘전복우불고기’ ‘전복크림리조또’ ‘전복장’을 포함해 최근 젊은층부터 중장년층까지 열풍이 불고 있는 마라를 이용한 ‘전복마라탕’을 선보인다. 대표적 여름 보양식인 장어 메뉴로는 즉석에서 구워 쫄깃한 식감을 느낄 수 있는 ‘즉석 바다장어 소금구이’를 즐길 수 있다. 보양메뉴는 8월11일까지 평일 디너와 주말에만 한정 판매된다.

‣ 풀무원샘물 – 바디풀 2종

풀무원샘물은 물을 마시면서 칼슘, 마그네슘과 같이 우리 몸에 꼭 필요한 미네랄을 선택해 채울 수 있는 기능성 생수 ‘바디풀’ 2종을 선보인다. ‘바디풀’은 인공 미네랄 성분을 첨가하지 않고 천연 미네랄의 함량을 조절해 만든 제품으로 부드럽고 깔끔한 맛을 즐길 수 있다. 제품명에는 칼슘과 마그네슘의 원자번호 20과 12를 반영해 상품 특징을 직관적으로 알 수 있도록 했다. ‘바디풀 20’은 현재 시판 중인 국내 생수 중 칼슘 함량이 가장 높은 제품으로 500ml 1병을 마시면 약 25~35mg의 칼슘을 섭취할 수 있으며 운동이나 아웃도어 활동 후 마시면 더욱 좋다. ‘바디풀 12’는 일반 생수 대비 마그네슘 함량이 높아 500ml 1병 기준 약 16.4~24mg의 마그네슘을 섭취할 수 있으며 마그네슘의 강한 맛에 예민한 소비자도 편하게 음용할 수 있도록 최적의 함량을 반영해 깔끔한 맛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 일화 – 초정 토닉워터

일화가 취향에 따라 다양한 술과 섞어 마실 수 있는 레몬버터향 ‘초정 토닉워터’ 신제품을 출시했다. 자신만의 새로운 스타일로 음료를 즐기기 용이한 ‘초정 토닉워터’는 초정리 천연 광천수에 레몬버터향을 첨가해 싱그럽고 상쾌한 토닉워터의 맛을 배가시킨 것이 특징이다. 또한 혼자서도 한 번에 부담없이 마실 수 있는 250ml 소용량으로 제작됐다. 한 손에 쏙 들어와 야외활동을 하며 즐기기에도 좋다. 패키지는 칵테일 DIY를 즐기는 젊은 소비자들의 취향을 고려해 청량감이 느껴지는 스카이 블루를 메인 컬러로 사용했으며 서퍼와 야자수 일러스트로 아기자기하면서도 트렌디한 느낌을 더했다. 주요 칵테일 레시피로는 초정 토닉워터를 소주와 1대2 비율로 섞은 쏘토닉과, 위스키와 1대4 비율로 믹스한 하이볼 등이 있다.

사진=각 사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