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은 맥주 소비가 가장 왕성한 시기다. 성수기를 맞아 혁신을 거듭한 ‘칼스버그 대니쉬 필스너’(이하 칼스버그)가 오는 29일 국내 론칭한다.

이번에 선보인 ‘칼스버그’는 균형적인 맛과 향, 부드러운 목넘김을 한층 강화했으며 친환경 패키지를 적용해 더 나은 미래를 만들겠다는 기업철학이 담아냈다. 라거 중에서도 맛과 향이 풍부한 필스너 제품으로, 일반적인 라거에서 기대할 수 없는 산뜻하고 풍부한 맛과 향을 자랑한다.

기존 필스너 맥주는 홉의 씁쓸함이 강해 몰트의 달콤함이 상대적으로 묻히는 단점이 있었던 반면 ‘칼스버그’는 칼스버그 그룹의 맥주 품질 향상을 위한 기초과학 연구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와 맥주 양조기술의 발달로 100% 몰트에서 느껴지는 풍부한 맥아의 맛과 선별된 아로마 홉의 깔끔하면서 진한 여운이 균형 잡힌 필스너 스타일의 라거 맥주다.

가장 큰 특징은 부드러운 목넘김이다. 음용 시 미세한 거품을 통해 ‘칼스버그’만의 독특하고 청량한 풍미와 함께 부드러우면서 깔끔한 맛을 오랫동안 느낄 수 있다.

출시에 맞춰 새롭게 선보인 전용잔에는 안쪽 바닥면에 미세하게 칼스버그 홉 모양이 각인돼 있어 지속적으로 버블을 만들어내 맥주맛을 보다 부드럽게 하고 거품을 오랜 시간 지속시켜 신선도를 유지해 준다. 또한 병마개에는 공기와의 접촉을 최소화하는 ‘ZerO2CAP’을 적용해 맥주의 신선함을 마시는 순간까지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도록 했다.

병 라벨에는 친환경 잉크를 사용했으며 플라스틱으로 인한 환경오염을 줄이기 위해 세계 최초로 플라스틱을 사용하지 않는 멀티팩 패키지(스냅팩)를 출시했다. 이를 통해 전 세계적으로 연간 약 1200톤의 플라스틱 사용량이 줄어드는 효과가 발생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100년이 넘는 시간 동안 변함없이 이어져온 ‘칼스버그’ 맥주를 대표하는 로고도 한층 젊고 세련되게 변화를 줬으며 ‘덴마크 왕실 공식 지정 맥주’임을 표시하는 왕관도 크게 확대했고, 홉 문양 역시 시원하고 산뜻한 느낌을 주는 동시에 홉의 풍부한 풍미를 강조하도록 디자인됐다.

사진=골든블루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