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은 구강관리에 더욱 신경 써야 하는 계절이다. 차가운 탄산음료 등의 잦은 섭취로 치아 건강은 물론 청결한 구강관리가 이뤄지지 않으면 여름철 유행성 잇몸 질환인 구내염에 걸릴 확률이 높기 때문이다. 입안에 생기는 염증의 질환을 들을 통틀어 부르는 구내염은 어른에게도 힘겨운 질환이기에 아이들에게는 더욱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사진=네이쳐스 스타 제공

네이쳐스 스타의 ‘프로폴리스 치약’은 호주의 천연 항생제로 불리는 프로폴리스 성분이 다량 함유돼 구내염 등의 구강질환 예방뿐만 아니라 건강한 구강관리의 첫걸음으로 입소문이 나며 구강 필수품으로 떠오르고 있다.

프로폴리스는 천연 페니실린이라고 불릴 정도로 항균, 항염 효과가 뛰어난 성분으로 꿀벌들이 자신의 집을 지키는 물질이다. 실제 꿀벌들 스스로 벌꿀에서 채취해 만들어낸 성분으로, 벌집 입구에 발라 병균과 바이러스, 적의 침입을 막아내며 특히 여왕벌의 산란 장소를 소독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또한 호주의 대표 청정지역인 타즈마니아 섬에서 생산한 레더우드 허니와 마누카 허니 추출물이 함유돼 풍부한 미네랄과 비타민,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들어있다. 특히 플라보노이드 성분은 항균, 항바이러스, 항염, 항산화, 면역 증강 등의 효능이 있어 잇몸질환 예방에 도움을 준다.

‘프로폴리스 치약’에는 인공색소와 향료 등 6가지 유해성분이 무첨가 돼 임신부, 노인, 아동들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으며 고급 연마제인 이산화 규소를 사용해 치아 자극을 최소화하고 개운함은 오래 유지해 준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