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제품 불매운동이 그 규모가 점차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정치권에서는 "국가의 자존심을 지키려는 국민의 노력이다"는 반응과 "반일 감정 선동이다"등으로 엇갈리고 있다.

(사진=설훈)

오마이뉴스가 리얼미터에 의뢰해 여론 조사를 실시한 결과 '불매 운동은 감정적이고 도움이 되지 않는다'는 일부 주장에 대해 의견을 물었는데, 동의하지 않는다는 응답이 61.8%로 나타났다.

지역별, 나이별, 정치성향별로 나눠봐도 동의하지 않는다, 즉 감정적 불매운동이 아니라는 응답이 우세한 것이다.

유일하게 자유한국당 지지층에서는 동의한다는 응답이 52.9%로, 동의하지 않는다는 응답보다 10%p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설훈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지난 22일 "우리 국민께서는 불매 운동 등으로 일본의 경제 보복에 항의하면서 국가의 자존심을 지키려는 노력을 계속 하고 있다. 지금 모든 정파가 국익을 우선에 두고 행동해야 할 때라는 점을 다시 한 번 강조한다"고 했다.

반면 정양석 자유한국당 의원은 지난 17일 "대통령은 부끄러워해야 한다. 우리 외교의 잘못으로, 또 정부가 잘못해서 우리 경제가 피해 보고 이렇게 국민이 반일감정을 표출하고 있다"며 "정말 책임 있는 대통령이라면 '국민 여러분 제가 하겠습니다. 여러분은 잠자코 계셔도 됩니다' 라고 말해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