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강기영이 '열여덟의 순간'표 선생님상(像)을 만들어내며, 방송 첫 주부터 시청자들의 열렬한 응원을 이끌어냈다.

JTBC 새 월화드라마 ‘열여덟의 순간’(극본 윤경아 / 연출 심나연)으로 처음으로 선생님 역할에 도전, 그만의 다채로운 캐릭터사(史)에 또 하나의 인생 캐릭터 추가를 예고했다.

극중 강기영은 철부지 초짜 선생 ‘오한결’ 역을 맡았다. 지난 1, 2회 방송에서는 선생이기 이전 이제 막 사회에 발을 내디딘 사회 초년생 오한결의 평탄치만은 않은 교직 생활이 그려지면서 열여덟 아이들과 부딪히며 발산되는 강기영의 리얼한 호흡이 청춘을 지난, 혹은 청춘을 지나고 있는 모든 시청자들의 현실 공감을 자아냈다.

첫 등장부터 화려한 쇼퍼 홀릭의 면모로 시선을 끈 오한결은 부담임인 자신을 묘하게 무시하는 듯한 학생들뿐만 아니라 교감 선생님, 학부모들까지 학교 안팎으로 치이면서도 그에 굴하지 않는 무한 긍정 에너지를 뿜어냈다.

이 과정에서 강기영은 특유의 유쾌한 대사 처리와 순발력 있는 연기를 선보이는 것은 물론, 디테일한 눈짓과 손짓 하나하나에 생명력을 불어넣었다.

특히 최준우(옹성우), 유수빈(김향기), 마휘영(신승호) 등 2학년 3반 아이들과의 특별한 교감의 시작이 눈길을 사로잡았다. 강기영은 아이들의 외로움, 불안함, 열등감 등을 특유의 친근하고 섬세한 연기로 어루만지며 극의 한 축을 탄탄히 지탱했다.

앞서 윤경아 작가가 “힘들고 지칠 때 옆에 있기만 해도 위안이 되는 오한결 선생은 배우 강기영 그 자체”라고 밝힌 바와 같이, 현실 강기영의 밝은 성정과 진한 인간미를 덧대 아이들의 ‘유일한 어른’ 오한결로서의 모습을 표현하며 현실감을 더했다.

앞서 강기영은 지난해 드라마 tvN ‘김비서가 왜 그럴까’와 MBC ‘내 뒤에 테리우스’로 탁월한 캐릭터 소화력을 인정받으며 그 해 MBC 연기대상 남우조연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거뒀다.

이후 차기작으로 선택한 '열여덟의 순간'에서 강기영은 천봉고 초짜 선생 오한결의 매력을 100% 살려내는 캐릭터 소화력으로 인물이 가진 면면을 맛깔나게 살리며 작품 속 없어서는 안될 존재감을 발휘했다.

사진=JTBC '열여덟의 순간' 캡처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