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ENM 오쇼핑부문이 경기 불황으로 신제품 개발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 협력사 10곳에 올 하반기 총 3억원의 연구개발(R&D)비를 지원한다. 

오쇼핑은 이를 시작으로 향후 3년간 약 10억 원을 중소기업 R&D 비용으로 투자할 계획이다. 단순한 판매 촉진이나 판로 확대를 넘어 실질적인 자금 지원을 통해 중소기업의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방침.

이 방침의 일환으로 오쇼핑은 23일 서울 서초구 본사에서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 한국생산성본부와 함께  ‘2019년도 협약기업 R&D 지원사업 설명회 및 협약식’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CJ ENM 오쇼핑부문의 협력 기업 10곳(미라클피플사·태석광학·더네이쳐홀딩스·대경아이엔씨·보국전자·스팀보이·오리엔탈코리아·네츄럴메이드·온니포유·휴롬)의 임직원도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오쇼핑은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이 주관하는 ‘혁신 파트너십 사업’에 3억 원을 출연한다. 혁신 파트너십 사업이란 대기업이 비용을 출연하면 수행기관인 한국생산성본부가 이를 활용해 중소기업의 경영 컨설팅 및 자금 지원을 담당하는 제도다. 이에 따라 오쇼핑의 협력사 10곳은 올 하반기 유통·디자인 분야 R&D에 약 2500만 원씩 지원받을 수 있다.

앞서 오쇼핑은 올해 초 TV 홈쇼핑 업계 최초로 동반성장위원회와 ‘혁신주도형 임금격차 해소’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제품 판매 실적이 목표치를 웃돈 협력사에 최대 5000만원의 인센티브를 지급하는 ‘협력사 인센티브’를 도입하는 등 향후 3년간 협력사 지원에 834억 원을 투입할 예정이다. 

사진=CJ ENM 오쇼핑부문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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