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계에서 입점은 판매 창구 확대와 홍보를 위한 최적의 방법. 이번 주 트렌드를 타고 유통업계에 입점한 세 가지 뷰티·리빙·푸드 브랜드의 소식을 모았다.

# 뷰티 브랜드 '원플러', 신라면세점 입점

프리미엄 뷰티 브랜드 원플러가 오는 23일부터 신라면세점 서울점과 신라인터넷면세점에 동시 입점한다. 원플러는 지난 중국 테스트 마켓에서 현재 출시된 제품을 선보여 다양한 계층의 소비자들에게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다.

원플러는 신라면세점 입점을 시작으로 2019년 하반기부터는 중국, 동남아 시장 등 글로벌 비즈니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주력 제품 ‘퍼스널 핸드 워시 투데이1’은 국내 소비자들에게 ‘신박템’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제품으로 최근 환경과 위생적인 개인 관리 이슈 등과 맞물려 관심을 모으고 있다.

# 정수기 브랜드 '브리타', 롯데마트 입점

독일 정수기 브랜드 브리타 코리아가 롯데마트 전국 120개 매장에 동시 입점한다. 입점을 통해 롯데마트에서 선보이게 되는 브리타 제품은 국내 베스트셀러인 ‘마렐라 XL’ 라인과 최근 선보인 ‘마렐라 쿨, 펀’이다. 이 제품은 전기가 필요 없는 친환경 자연 여과 정수기로 일반 가정은 물론이고 1인 가구에서 각광받고 있다. 특히 1인 가구의 경우 정수기 관리에 대한 번거로움과 생수 이용 시 발생되는 플라스틱 쓰레기를 줄일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인기다.

롯데마트는 ‘필(必)환경’ 시대의 대두, 1인 가구 증가 등 최근 추세에 따라 시장성을 밝게 전망해 브리타 정수기의 롯데마트 전점 동시 입점을 결정했다. 브리타는 롯데마트 입점을 기념해 오는 25일부터 2주간 서울역, 잠실, 송파 등 롯데마트 주요 매장 34곳에서 프로모션을 연다. 브리타 정수기 전 제품을 2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이고 시식 및 시연행사를 진행한다.

# 건강식 스타트업 '닥터키친', 헬로네이처 팝업스토어 오픈

식이요법 연구기업 닥터키친이 헬로네이처와 협업하여 22일부터 온라인 팝업스토어를 오픈한다. 닥터키친은 당뇨, 암 등 환자식 연구로 처음 시작해 시장을 확장해 일반인들에게도 건강식단을 제공하고 있는 스타트업. 식단 외에도 누구나 집에서 편하게 식이요법을 할 수 있도록 관련 콘텐츠를 개발하고 있다.

이번 팝업스토어를 통해 닥터키친의 ‘돼지고기김치찌개&순살안동찜닭’, ‘와인찹스테이크&해물톳파스타’, ‘어두부메밀소바&낙지주꾸미연포탕’ 건강식단 세트 3종과 저탄수화물 빵 4종을 만나볼 수 있다. 건강식단은 당질과 나트륨 함량을 크게 줄어 당뇨 환자도 걱정 없이 먹을 수 있으며 건강 관리나 다이어트를 계획하는 일반인의 눈길도 끌 만한 제품.

사진=각 사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