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얼 하면 떠오르는 단짝은 단연 우유다. 담백한 우유에 바삭하고 고소한 시리얼을 붓기만 하면 간편하게 영양을 채울 수 있는 충분한 한끼 식사 대용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시리얼을 활용해 맛도 좋고 영양 가득한 다양한 요리도 만들 수 있다.

이에 농심켈로그가 여름철 풍부한 영양을 담은 건강식에서부터 무더위를 시원하게 날려줄 여름 대표 메뉴까지 시리얼을 활용한 색다른 레시피를 소개한다.

(사진=그래놀라와 피스타치오의 영양 가득 담은 가족 건강식, 시리얼 생선요리)

그래놀라와 피스타치오를 듬뿍 넣은 생선 요리. 먼저, 생선에 올리브유, 소금, 후추를 뿌려 준비한다. 볼에 리얼 그래놀라, 피스타치오, 계란 흰자를 넣어 그래놀라 크러스트를 만들어 준다. 그 다음 숟가락으로 균일한 모양을 만들어 생선 위에 올려 준 뒤, 200도로 미리 예열해 둔 오븐에 생선을 넣고 7분 동안 구워 주면 완성이다. 

(사진=홈캉스족을 위한 콘푸레이크를 곁들인 이국적인 메뉴 허머스)

이집트 대표 음식 허머스. 병아리콩을 으깨서 만든 소스를 뜻하는 허머스는 보통 빵에 찍어 먹거나 고기와 함께 즐기는 대표적적인 이집트 요리 중 하나다. 먼저, 허머스 적당량을 그릇에 담는다. 갈아 놓은 큐민과 소금에 콘후레이크를 넣어 섞은 뒤, 이를 허머스 위에 올려준다. 마지막으로 올리브오일을 뿌려 빵이나 크래커와 곁들여 먹으면 된다. 취향에 따라 허머스 위에 고수나 구운 잣을 올려 먹으면 더욱 풍성하고 특색 있는 맛의 요리를 즐길 수 있다.

(사진=바삭한 그래놀라와 담백한 또띠아가 만난 든든한 한 끼 브리또)

그래놀라를 더한 브리또. 양파, 양상추, 토마토, 아보카도 등 냉장고 안에 이미 있거나 개인 취향에 맞는 재료들을 썰어 준비한다. 그릇에 참치와 마요네즈, 레몬즙을 섞은 뒤, 소금과 후추 등을 넣어 간을 맞춘다. 그 다음, 또띠아에 재료들을 넣고 리얼 그래놀라를 올려 말아주면 완성이다. 또띠아의 쫄깃함과 그래놀라의 바삭함은 의외로 환상의 조합을 자랑한다. 또한, 브리또 안의 과일, 야채에 부족할 수 있는 탄수화물과 단백질을 그래놀라가 보충해주기 때문에 더욱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

(사진=든든한 포만감, 풍부한 영양과 맛까지 더한 시리얼 과일 화채)

시리얼 과일 화채. 껍질을 벗긴 수박과 참외(1/2분량)을 요구르트와 함께 믹서기에 갈아준다. 이를 냉장고에 보관한 뒤, 남은 참외는 사각으로 썰어준다. 그 다음 냉장고에 보관해 두었던 과일, 요구르트 혼합물을 그릇에 함께 담은 뒤, 썰어 둔 참외와 스페셜K를 올려주면 끝이다. 과일의 비타민과 스페셜K의 단백질이 만나 영양섭취는 물론, 든든함까지 채울 수 있어 체중조절에도 효과적이다. 또한 아삭한 수박과 바삭한 시리얼의 향연은 다채로운 식감을 선사해 여름철 떨어진 입맛을 되살리기에 제격이다.

이 외에도 고소함에 바삭함까지 더한 프로틴 시리얼 콩물이 있다. 또한 최근 tvN '고교급식왕' 본선에 진출한 한 팀이 시리얼 주낙볶음이라는 이색 메뉴를 선보였다. 주꾸미 낙지 볶음위에 시리얼을 올린 것인데, 시식을 한 백종원은 “시리얼을 그냥 올렸는데 올린 느낌이 나지 않는 건 뭐지”라며 그 맛에 감탄하기도 했다. 여름철 대표 메뉴 중 하나인 콩국수에 프로틴 함량이 높은 시리얼을 더하면 여름철 부족하기 쉬운 단백질도 보충하고, 바삭바삭 씹는 즐거움까지 더할 수 있어 좋다. 만드는 방법도 매우 간단하다. 소면을 삶아 건져낸 후 찬물로 헹궈 그릇에 담아둔다. 그 다음 백태(흰콩) 또는 서리태(검은콩)를 갈아 만든 진한 콩국을 가장 자리 쪽으로 천천히 부어준다. 그리고 더욱 고소한 맛을 원한다면 프로틴 그래놀라 미숫가루큐브&검정약콩맛을, 상큼함을 더하고 싶다면 요거트큐브&베리를 취향에 맞게 토핑하면 영양만점 맛있는 시리얼 콩국수가 완성된다. 국수를 삶는 것도 귀찮다면, 시원한 콩물에 시리얼을 넣어 먹기만해도 충분한 한끼식사가 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