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ad47

BJ 양팡-최고다윽박-엠브로, 자살유발정보 근절 캠페인 참여

기사승인 2019.07.23  09:45:21

공유
ad38
ad48

중앙자살예방센터가 아프리카TV와 함께 자살유발정보 근절 캠페인을 진행한다.

16일부터 자살예방 및 생명존중 문화 조성을 위한 법률이 개정‧시행됨에 따라, 보건복지부와 중앙자살예방센터가 자살유발정보 근절 캠페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해당 캠페인은 자살예방을 위한 인식개선과 온라인상 자살유발정보와 관련된 자살예방법 개정 내용을 국민들에게 쉽게 전달할 목적으로 기획됐다. 청소년과 20대에게 보다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아프리카TV와 함께 캠페인을 진행한다.

개정된 자살예방법에 따르면 타인에게 자살을 유발할 목적으로 온라인상에 자살에 대한 수단이나 방법 등 자살유발정보를 올리는 경우 처벌 받을 수 있다.

자살유발정보 근절 캠페인은 자신도 모르게 자살유발정보에 노출되거나 유포할 수 있는 상황을 보여주며, 누구나 자살유발정보 근절에 동참할 수 있다는 인식을 갖도록 하기 위해 인기 BJ 양팡, 최고다윽박, 엠브로가 참여했다.

해당 캠페인 영상은 7월 22일부터 약 1개월간 보건복지부 및 중앙자살예방센터 SNS 채널과 아프리카TV를 통해 송출되며, 아프리카TV를 통해 관련 이벤트도 진행된다.

보건복지부 장영진 자살예방정책과장은 “자살에 대한 구체적인 방법을 제시하는 등의 자살유발정보는 다른 사람에게 위험이 될 수 있으므로 온라인상에 자살유발정보를 올리지 않도록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중앙자살예방센터 백종우 센터장은 “최근 1인 미디어 플랫폼의 대표 매체인 아프리카TV와의 협업을 통해 이용률이 높은 청소년과 20대의 참여를 이끌어 냄으로써 생명존중 온라인 문화를 형성하는데 큰 밑거름이 되길 희망한다.”며 “나아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온라인상의 자살유발정보가 근절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강보라 기자 mist.diego@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44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top
default_bottom_notch